티스토리 뷰
[해외광고]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4탄 - 애드페스트(ADFest)
차이지기 2014. 12. 22. 13:58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4탄 - 애드페스트 1부
세계우수광고상영회도 어느덧 마지막 편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다룰 광고제는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입니다.
애드페스트는 환태평양 지역 30여개국, 400여개의 광고회사가 참가하는데요,
개최지는 태국 파타야로 매년 태국의 광고회사들이
순서를 정해 돌아가면서 행사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애드페스트의 특별한 점은 크리에이티브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에 대한 가치를 반영하는 작품에 Lotus Roots Awards를
시상한다는 점인데요, 최근에는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기 위해
아시아 뿐만 아니라 중동에서도 출품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수상작으로는 참 좋은 작품들이 많았는데요
이번 광고제는 파이널 리스트와 브론즈, 실버와 골드 두 편에 걸쳐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상작들을 확인해보실까요?
평화로운 마을의 중고제품 전시장.
한 의자가 고고한 자태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멀쩡해 보이지만, 사실 이 의자엔
기막힌 사연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사연인지 영상으로 보실까요?
Agency : DraftFCB Auckland New Zealand The Assembly
Released : 2013.08
할머니 한 분이 어두운 거실에서 홀로 바느질을 하고 계십니다.
새 실을 바늘 구멍에 끼워야 하는데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보다 더 어려워 보이네요.
할머니가 좀 더 편하게 바느질을 할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Agency : Jump Communication
Released : 2014.03
[출처 : YouTube – YAKYAI HOUSE 개인 채널]
[2014 Asia Pacific Advertising Festival : Finalist]
Sylvania의 전구를 켜면 환한 빛 때문에
바늘구멍에 실을 넣는 게 한 결 수월해집니다.
눈 앞의 시야가 환하게 밝아져 정밀한 작업까지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시킨 재미있는 광고인 것 같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전특집 3탄] 코카-콜라 - 더 나은 세상을 믿을 수 있는 코카-콜라만의 이유 (0) | 2014.12.24 |
---|---|
[해외프로모션] 체스트(CHEST) – 스마트폰 카메라로 진단하는 소아 안구암(eye cancer) (0) | 2014.12.23 |
[비전특집 2탄] 혼다 – ‘기술의 혼다’를 만들 수 있던 단 하나의 이유 (0) | 2014.12.19 |
[해외광고]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3탄 - 런던 광고제 (0) | 2014.12.18 |
[해외광고] 애플 – 크리스마스 날 할머니에게 드리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선물 (0) | 2014.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