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NDA - 負けるもんか(질 수 없다)
일본의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인 혼다는
‘기술의 혼다’라고 불릴만큼 높은 기술력으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불리기까지는 혼다의 창업주인 혼다 소이치로 사장 특유의
도전정신이 뒷받침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타고난 기술자이자 지치지 않는 발명가였다고 합니다.
그 예로 혼다의 ‘슈퍼카브 55’는 국수배달을 하는 형을 위해 고안되었는데
왼쪽 페달로 기어를 변속시키는 세계 최초의 모델이며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오토바이로 기록되고 있죠.
2012년에 라이브 된 혼다 자동차의 기업 PR광고 負けるもんか(질 수 없다)는
지금까지 혼다가 일류 자동차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던
도전정신이 묻어나는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영상인지 확인해보시죠!
Agency : Dentsu
Released : 2012.04
[출처 : YouTube – Cressay 채널]
혼다 사장이 가장 싫어하는 말 중 하나는 ‘어렵지 않느냐?’였다고 합니다.
누가 이런 질문을 할 때마다 그는 ‘해보지도 않고 어렵다는 걸 어떻게 아느냐?’고
응대했다고 하는데요, 혼다가 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기술력으로 평가 받는 이유는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을 넘어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설립된지 10년 이상 되었다고 하면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큰 위기없이 성장한 회사로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차이 커뮤니케이션도 다른 회사들처럼 위기가 찾아왔을 때가 있었으며
수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지만
물거품으로 돌아갈 때도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던 이유는
성공을 기억하기보다 실패를 먼저 떠올리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10년을 생각하지 않고, 앞으로의 10년을 생각하며
차이 커뮤니케이션은 다시 스타트라인에 서겠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체스트(CHEST) – 스마트폰 카메라로 진단하는 소아 안구암(eye cancer) (0) | 2014.12.23 |
---|---|
[해외광고]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4탄 - 애드페스트(ADFest) (0) | 2014.12.22 |
[해외광고]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3탄 - 런던 광고제 (0) | 2014.12.18 |
[해외광고] 애플 – 크리스마스 날 할머니에게 드리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선물 (0) | 2014.12.18 |
[해외광고]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2탄 - 뉴욕 페스티벌 (0) | 2014.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