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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rcedes-Benz - Urban Hunt


여러분은 어릴 때 친구들과 했던 놀이 중 어떤 게 가장 기억에 남나요?

전 숨어있는 친구들을 잡으러 다니는 술래잡기가 제일 기억에 남는데요.

누군가가 저를 발견했을 때 걸음아 나 살려라 하고 도망갔던 순간의 짜릿함 때문에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모두가 어린 시절에 한 번쯤

했던 놀이인 술래잡기를 활용해 Urban Hunt라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집행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프로모션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Jeff Communications, Zurich, Switzerland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Mercedes – Benz 채널]


독일의 명차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스위스 취리히에서 

벤츠의 CLA 슈팅 브레이크와 총 3212명의 플레이어들과의 

대규모 술래잡기를 진행했습니다. 이 게임은 공공장소에서 총 3시간 동안

진행되는 만큼 치밀하게 기획되었는데요.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스마트폰 배터리를 

가득 충전해놔야 하며 벤츠를 피해 도망 다닐 땐 스케이트나 버스 탑승이 전면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오직 튼튼한 두 다리로 도망을 다녀야 하죠.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 벤츠를 피해 4분간 몸을 숨길 수 있는 안전한 은신처와 

에너지를 업그레이드 하는 헬스팩, 벤츠의 에너지를 무력화시키는 폭탄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술래잡기는 오프라인에서 진행되지만 

온라인에서 활용되는 아이템들이 마치 롤플레잉 게임을 방불케 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플레이어에게는 술래 역할을 맡았던 

벤츠 CLA 슈팅 브레이크가 증정이 되는데요. 만약 한국에서 벤츠와의 

술래잡기가 진행된다면 튼튼한 두 다리를 만들기 새벽부터 한강 둔치를 

전속력으로 달리는 분들이 많이 목격될 듯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소비자의

참여가, 온라인에서는 재미있는 컨텐츠가 동원되어 시너지를 일으킨 재미있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지난 2011년 나이키에서는 베이퍼 자켓(Vapor Jacket) 출시를 기념해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시민들과 술래잡기를 하는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베이퍼 자켓은 카메라로 찍으면 어두운 곳에서 환하게 빛나는 특성을 

갖고 있어 보다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하는데요. 시민들은 나이키 베이퍼 자켓을 

입은 50명의 플레이어들의 등 번호 사진을 찍으며 SNS에 자연스럽게 공유했기에

나이키에서는 엄청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NIKE – Catch the Flash


Agency : Jung von Matt AG, Germany

Released : 2011.11



[출처 : YouTube – Kanal von JvMNeckar  채널]

지난 2010년. BMW MINI에서는 GET AWAY라는 글로벌 컨셉하에

스웨덴의 스톡홀롬을 배경으로 대규모 술래잡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는 BMW MINI가 있는 지점을 확인하고 50m 이내로 접근하면 

가상의 BMW MINI를 차지할 수가 있는데요. 자신이 가상의 BMW MINI를

갖고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이 반경 50m 안에 접근하면 BMW MINI를

뺏기게 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BMW MINI를 뺏기지 않고 

마지막까지 사수하는 사람에게는 실제 BMW MINI의 컨트리맨이 

증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BMW MINI - Getaway Stockholm 2010


Agency : Jung von Matt Stockholm

Released : 2010.12



[출처 : YouTube – MINIGetawayStockholm 채널]

산토리의 상큼 음료인 씨씨레몬(C.C.LEMON)에서는 여고생 둘이 익사이팅한 

술래잡기를 펼치는 재미있는 광고를 집행하기도 했는데요. 이 술래잡기엔 

아무런 안전 장비 없이 건물을 맨몸으로 기어오르고, 건물과 건물 사이를 

점프하는 야마카시(파쿠르)가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영상 길이는 총 3분으로 

다른 광고들에 비해 꽤 긴 편이지만 볼거리가 많아 눈을 뗄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C.C. Lemon - THE NINJA SCHOOL GIRLS


Agency : Hakuhodo Kettle Tokyo

Released : 2015.01



[출처 : YouTube – サントリー公式チャンネル (SUNTORY)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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