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INZ&TULPE - Interactive Shop Window ‘LOOKS’


여름 휴가 기간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다녀오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다른 나라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즐기는 것은 즐겁지만, 물건을 구입하거나 

길을 물어볼 때 의사소통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죠. 일본 도쿄는 

연간 천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지만, 외국어를 할 줄 아는 일본인은 

전 국민의 3%밖에 되지 않기에 일본을 찾은 많은 외국인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화장품 스토어 

아인즈앤툴페(Ainz&Tulpe)는 외국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자사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Agency : Puzzle

Released : 2015.07



[출처 : Vimeo - puzzle inc. M.Hongyo 채널]



일본을 찾은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는 바로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아인즈앤툴페는 매장 전면에 사람들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샵 윈도우를 설치했는데요. 이 윈도우에는 

최근 일본에서 가장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한 10명의 여성들이 등장합니다. 

이 여성들은 사람들이 지나갈 때마다 고개를 돌리고 바라보는 움직임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를 유심히 관찰하는듯한 느낌을 선사하는데요. 

소비자가 이 여성들의 얼굴을 터치하면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고, 

제품과 메이크업 방법 설명이 적힌 쿠폰을 다양한 언어로 출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 쿠폰을 매장으로 가져가면, 제품도 할인은 물론 무료로 메이크업 시연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소비자에겐 일석사조인 것 같습니다. 

아인즈앤툴페는 이 프로모션으로 인해 외국인들의 매장 방문율이 40%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사용자의 움직임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원하는 정보를 

바로 제공하는 인터렉티브의 특징을 살려 외국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자사의 제품 홍보와 매출 상승까지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똑똑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