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Grand Prix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Ballerina Stunt - Live Test 1)


Agency : FORMAN & BOEWNFORS

Released : 2012~2013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Hamster Stunt - Live Test 2)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Chase - Live Test 3)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Hook - Live Test 4)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Technician - Live Test 5)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Epic Split feat. Van Damme - Live Test 6)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 트럭 모델 5종에 대한 자사의 기술력과 안정성에 대한 홍보가 필요. 

- 기술력과 안정성을 어필할 수 있는 파격적이고 다양한 테스트 영상을 제작

- 트럭을 기준으로 360도 앵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볼 수 있는 테스트 등 

  소비자들이 인터렉티브 경험을 할 수 있는 영상 제작.

- 영상, 지면 게임 등의 형태로 바이럴을 진행. 

- 실제 엔지니어들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에 집행. 

- 유튜브 공개 영상 시청 1억 회 이상, 온라인 공유 800만 건, 2만여 개의 관련 게시물 생성. 

  페이스북 팬 수 1,375% 상승

- 트럭 구매 희망자 중 볼보 트럭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 46% 상승


Gold


John Lewis partnership - The Bear And The Hare


Agency : ADAM&EVEDDB

Released : 2013. 11



[출처 : YouTube – John Lewis 채널]


- 영국의 JohnLewis 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집행한 광고. 

- 곰과 토끼의 우정 이야기. 매번 동면하느라 크리스마스를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곰을 위해

  토끼가 동면하고 있는 곰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자명종 시계를 선물. 크리스마스에 깨어난 

  곰이 숲 속 친구들과 함께 처음으로 크리스마스를 보낸다는 내용의 영상

- 영상은 1,200만 뷰 이상 기록

- 영상 공개와 함께 웹-모바일-인스토어를 연계시키는 플랫폼 설계

- SNS를 효과적을 활용. 성공적인 바이럴 효과를 얻음.

- 캐릭터 상품들 2주 만에 온/오프라인 모두 품절

- 역대 크리스마스 싱글 차트 최장기간 1위 기록. 3주 동안 1위 자리를 지킴

- 1억 100만 파운드 홍보효과 발생


Mondelez International - This is wholesome


Agency : DROGA5L

Released : 2014.04



[출처 : YouTube – Honey Maid 채널]


[출처 : YouTube – Honey Maid 채널]

- honey maid 가족의 사랑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 

  미디어와 언론에서 동적인 영상이라는 평을 받았으나, 온라인 등에 악플이 달림. 

- honey maid 두 명의 아티스트를 초청해 부정적인 메시지를 출력 후, 

  작은 방에 Love라는 글자를 만듦, 부정적인 메시지보다 10배 정도 더 많은 긍정적인

  메시지들을 출력해서 채움

- 영상 공개 후, 4일 동안 350만  뷰 기록. SNS에 27만 건 이상 공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