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ed Content and Entertainment 부문 (2) 


Gold


Media Markt - Rabbit race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NY Transprt Agency – Tinnyvision


Agency : Clemenger BBDO, Wellington, New Zealand

Released : 2014.10



[출처 : YouTube – NZTransportAgency 채널]


- 마리화나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뉴질랜드 도로 교통청의 공익 캠페인

- 뉴질랜드에서는 연간 5만 명의 젊은이들이 마리화나에 취한 채로 운전을 함.

  마리화나는 신체 반응속도를 느리게 해 운전 시 위험하다는 사실을 효과적으로  

  스냅 채팅 앱인 티니비젼(tinnyvision)을 활용. 한번 본 스냅채팅은 영상은 사라진다는 

  특징을 이용, 마리화나 중독자들이 재미있는 스냅채팅영상을 공유한다는 루머를 뿌린 후 

  이들이 마리화나에 취해 이상한 행동을 하고, 결국엔 교통사고까지 내는 모습을 

  스냅 채팅으로 중계 함

- 1만 명이 넘는 젊은이들이 이 영상을 시청. 타겟층의 긍적적인 반응 획득


Nike - House of mamba


Agency : AKQA London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AKQA 채널]


-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덩커인 코비 브라이언트의 별명은 블랙 맘바

  (뱀 중에 가장 치명적인 독을 가졌으며 가장 빠른 뱀)

- 농구 분야에서 우수한 젊은 선수를 선발하는 나이키 ‘R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1차 예선을 통과한 중국 선수 30명은 ‘블랙 맘바’ 코비 브라이언트에게 지도를 받음.

- 모션 센서를 내장한 LED 농구 코트 위에서 진행. 이 농구 코트는 선수 개개인의 

  움직임에 반응하며 선수의 실수는 교정해주고 필요한 연습을 도와줌


Zdk Gesellschaft. Nazis Against Nazis 

– Germany’s Most Involuntary Charity Walk


Agency : GGH Lowe Hamburg Grabarz & Partner Hamburg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RedazioneBrandNews 채널]


- 독일 바이에른의 작은 마을 분지델엔 나치의 핵심 인물인 루돌프 헤스의 무덤이 위치

- 이로 인해 나치를 신봉하는 네오 나치들의 행진 집회가 25년 동안 열리고 있음

- 마을 주민들은 네오 나치가 1미터 행진할 때마다 1유로의 기부금을,

  행진을 모두 마치면 1만 유로를 기부하는 '레히츠 게겐 레히츠

  (Rechts gegen Rechts)행사를 진행

- 모든 기부금은 네오 나치들을 반대하는 시민 단체에 전달


No Somos Delito - Holograms For Freedom


Agency : DDB Madrid, Madrid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DDB España 채널]


-스페인에서는 지난 2014년 의회와 관공서 등 중요 시설 주변에서 시위를 금지하는 ‘시민 안전법’이 통과 

-이 법을 어기면 불법 시위를 주도한 사람에게는 우리 돈으로 약 7억 원의 벌금 부과

-스페인 시민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고 자유를 표현하고자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 제작 

-자신의 얼굴을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에 참여 가능 


The Marathon Walker – Water For Africa

Agency : Ogilvy & Mather Paris

Released : 2015.04




[출처 : Vimeo – Water for Africa 채널]


- 아프리카 잠비아의 물 부족 현상을 알리기 위한 자선 캠페인

- 잠비아 여성들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마라톤 거리 (42.195km)만큼 

  걸어야 한다는 것에서 착안, 잠비아 여성을 파리 마라톤 대회에 참가시킴. 

  이 여성은 머리에 20KG의 물통을 얹고 “저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이 거리를 걸어 다닙니다. 도와주세요.” 문구가 적힌 피켓을 걸고 전 세계에 메시지를 전달. 

- 한동안 프랑스의 가장 큰 이슈 거리가 되었고, 전 세계 수많은 미디어와 SNS에서 주목을 받음.

- 그 결과, 역사상 가장 많은 액수의 성금이 모여 잠비아에 5개의 식용 우물을 설치 함. 


Coca-Cola – Coke Thirst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United Nation World Food Programme – 805 Million Names


Agency : Forsman & Bodenfors Stockholm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World Food Programme 채널]


-유엔 세계 식량 계획기구의 홍보대사인 아브라모비치 즐라탄을 활용, 

기아를 겪고 있는 전 세계 8억 5백만 명 아동들의 후원을 독려하는 캠페인.

- 2월 14일 카리 카르크데 프린스에서 열린 파리 생제르맹과 SM 캉의 경기에서 

아브라모비치 즐라탄이 골을 넣은 후 세레모니로 자신의 몸에 문신으로 새긴 

기아아동 50명의 이름을 공개.

- 549만 건 이상 미디어에 노출. SNS에서 440만 건이 공유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