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Gatorade


Agency

BBDO



 




헬스장 멤버십 카드 팝니다”

한달도 안 쓴 러닝머신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이와 같이 각종 SNS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신 적 있나요?

아니면 혹시 여러분이 직접 이런 글을 올린 경험이 있지 않은가요?

 

실제적으로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강도 높은 운동을 시작하지만,

그중 73% 6주도 되기 전에 그만둔다고 합니다.

이에, 대중들에게 스포츠음료로 잘 알려져 있는 게토레이는

운동을 시작하는 이들의 초심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운동에 대한 열정을 후원하고자 했습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인식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만든다면 어떨까요?

그리고 그 수치에 따라 일정한 보상을 준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가졌던 열정을 잊지 않고 운동할 수 있지 않을까요?



 

게토레이는 73%가 포기한 6주를

성공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해 어플을 개발했습니다.

이 어플을 실행한 뒤, 스포츠 디바이스와 연결하면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일정 포인트로 전환해줍니다.

사용자들은 이렇게 쌓인 게토레이 포인트를

4단계의 거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그 단계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운동을 하며 들을 수 있는 공짜 음악을 제공합니다.

2단계. 다양한 트레이닝 키트를 선물로 제공합니다.

3단계. 좋아하는 스포츠 팀 경기의 VIP 티켓을 제공합니다.

4단계. 6주 동안 가장 성실히 운동에 임한 사람을 뽑아

기념하는 광고를 만들어줍니다.

사용자들은 해당 단계에 맞는 보상을 받으며

끊임없이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가지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게토레이 앱을 통해서 포인트를 쌓으며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 결과 53,280명의 사람들이 이 앱을 통해 운동을 시작했고,

그 중 86%의 사람들은 6주가 지나고 나서도

계속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5년의 마지막이 다가옵니다.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 아직까지 잘 지키고 계신가요?

우리에게 계획을 실행하는데 있어 동기부여란 아주 중요합니다.

그런점에서 게토레이는 사람들에게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요소를

상황에 맞는 보상 이론을 통해 충족시켜주었고,

많은 사람들이 작심삼일로 포기했던 일을 

꾸준한 습관이 되어 매일매일 실행할 수 있도록 바꿔놓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부터 게토레이 앱과 함께 건강한 생활을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