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Carrefour


Agency

Publicis, Romania




지난해 12,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

소식이 하나 있었습니다.

 


(이미지출처=스타워즈)

 

바로 영화 스타워즈가 10년만에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온다는 소식이었는데요~

 

이번에 귀환하는 스타워즈는

오랫동안 팬들을 기다리게 한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불러 모았습니다.

 

이러한 전세계 스타워즈 열풍과 더불어

각종 유통업체는 스타워즈를

활용한 마케팅에 열을 올렸는데요~

 

루마니아에 있는 까르푸 매장도 이를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매장에는 선물을 사기위해 붐비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저마다 소중한 가족들과 지인들을 위한 선물을 사기 위해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있죠~

 

그런데 이들을 위해서 선물을 사는 과정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면 어떨까요?

마치 스타워즈 속 제다이가 포스로

물체을 옮기는 것처럼 말이죠.



(이미지출처=유튜브)


카르푸는 국제적인 하이퍼마켓 체인점입니다.

카르푸에서는 식품에서부터 다양한 잡화, 의류까지

수백 가지의 상품들을 판매하여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아주 바빠지곤 하지요~


루마니아에 있는 까르푸는 매장에서는 

매장 중앙에 모션인식 카메라와

상품 진열대를 보여주는 대형 스크린을 설치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이렇게 설치한 대형 스크린은 아주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 스크린 앞에서는 누구나 스타워즈의 능력을 재현해 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스크린 앞에 서서 손을 움직이면,

물건 진열대에 놓인 물건들이 손의 움직임에 따라 이동합니다.

물체를 손으로 끌어서 아래에 있는 카트에 담으면 구매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이렇게 만들어진 스크린 앞에서 스타워즈의 능력을 재현해내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카트로 물건을 옮기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들이 포스로 옮긴 선물은 계산대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사실 그동안 스타워즈를 활용한 마케팅이나

키텍트 방식의 광고는 많이 있었습니다.

동작인식으로 물체를 옮기는 것이 더 이상

새로운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이 광고가 재미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키넥트를 활용한 연출이 스타워즈의 포스라는 컨셉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졌기 때문입니다.

 


(이미지출처=스타워즈)


키넥트 동작 인식으로 멀리서 화면을 움직이는 것과

포스의 손 대지 않고 물체를 옮기는 능력 사이에서

공통분모를 찾아낸 것이 재미요소이죠~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마치 자신이 제다이가 된 느낌을 느낄 수 있었을테고,

스타워즈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초능력과 같은 포스를 체험하는 재미를 느꼈을 것입니다.

 

결국 유용한 기술을 활용하더라도

특별한 체험이 되게 하려면

그것을 입히는 포장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스타워즈의 다음 시리즈가 개봉할 때는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재미있는

마케팅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