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업부문 종합 대상 - 맥도날드
맥도날드에서는 지난 2013년 12월 고객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보다 가까이에서 듣고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온라인 소셜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친밀감 증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서였죠.
맥도날드의 채널 운영 포인트는 STORY와 SHARE & SYNERGY였는데요,
첫 번째 포인트인 STORY는 브랜드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고객이 맥도날드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감형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소치 올림픽 기간동안에는 한국 경기 당시 맥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맥도날드를 즐기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올리는 이벤트와
올림픽을 더욱 즐겁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 외에도 행복의 버거, RMHC, 어린이 축구교실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면서
이에 대한 소식을 유저와 함께 나누었던 따뜻한 컨텐츠들이었죠..
맥도날드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때
소셜 미디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유익한 정보를 친근하고 발 빠르게 제공하며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왔는데요
그 결과 오픈 9개월만에 50만 명 이상의 팬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2014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맥도날드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능력을
가장 높이 평가받았는데요,
이번 시상에서 기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기업들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해 종합대상에 오르는 영예를 얻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장 돋보였던 부분은
맥도날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운 경험’ 이었습니다.
고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유익하고 흥미로운 콘텐츠와
고객 한 분, 한 분과 더욱 친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려는 노력이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대상을 탈 수 있던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CHAI_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웹어워드 모바일웹 마케팅-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맥도날드 (0) | 2014.12.17 |
---|---|
2014 웹어워드 광고/프로모션-기업 프로모션 최우수상 수상 : 아시아나항공 (0) | 2014.12.17 |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소셜 부문 은상 수상 – 1theK (1) | 2014.11.21 |
2014 대한민국 SNS 대상 주류부문 2년 연속 대상 - 하이트진로 (0) | 2014.10.31 |
2014 대한민국 SNS 대상 정유부문 3년 연속 대상 - GS칼텍스 (0) | 2014.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