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 대한민국 SNS 대상 주류부문 2년 연속 대상 - 하이트진로
주류 회사의 소셜 미디어라고 해서 술 이야기만 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
하이트진로에서는 2009년 6월부터
소셜 미디어를 통한 긍정적인 주류문화를 선도해나가기 위해
술안주가 맛있는 술집부터
연인들이 가볍게 맥주 한 잔 하며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 소개,
술 패키지를 활용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들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소셜 미디어로는
SNS의 거점이자 중심이 되는 ‘비어 투데이 블로그',
20대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핵심 채널 컨텐츠들의 확산을 지원해주는 트위터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 소셜 미디어들은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제품 홍보 중심의 콘텐츠가 아닌,
블로그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만한
‘가치있는, 실용적인’ 콘텐츠를 추구한다고 볼 수 있죠.
‘비어 투데이 블로그’에서는 실제 전국의 맛집과 다양한 데이트 코스,
여행 정보 외에 하이트진로의 유니크한 행사 정보에 이르기까지
실제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160건 이상의 누적 콘텐츠와
일 방문자 수 약 1만명 이상,
월 방문자 수 25만명 이상이라는 성과를 내며
기업 블로그로는 보기 드문 유입량을 보이기도 했죠.
20대 유저들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페이스북에서는
맛있는 안주로 소문난 술집을 소개하는 ‘한 잔 주(酒) 소’를 비롯해
위인들의 술과 관련된 명언을 소개하는 ‘주(酒) 저리 주(酒) 저리’,
패키지를 이용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하논 ‘주(酒)로 하는 놀이’와
술에 대한 남녀의 다른 생각을 알아보는 ‘남녀 탐구생활’등
유저들이 재밌게 볼 만 유니크한 공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대 유저들의 ‘술 당기는 일상’의 에피소드를 소재로
술과 관련된,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제작/발행하고 있으며,
각 콘텐츠 별로 약 80,000회 이상의 도달율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CHAI_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웹어워드 모바일웹 마케팅-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맥도날드 (0) | 2014.12.17 |
---|---|
2014 웹어워드 광고/프로모션-기업 프로모션 최우수상 수상 : 아시아나항공 (0) | 2014.12.17 |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소셜 부문 은상 수상 – 1theK (1) | 2014.11.21 |
2014 대한민국 SNS 대상 정유부문 3년 연속 대상 - GS칼텍스 (0) | 2014.10.31 |
201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업부문 종합 대상 - 맥도날드 (0) | 2014.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