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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UX 이노베이션 세미나 참관후기] 1부 : 사물인터넷의 모든 것 (5)
차이지기 2015. 5. 12. 15:36New interaction innovation
KINECT STYLE 3D SPACE MAPPING
유저의 신체적 활동이 3D 게임 내에서 아바타, 게임 캐릭터의 활동으로
정교하게 반영되는 기술입니다.
SKIN BUTTONS
스마트 워치에 장착되어 피부에 버튼 아이콘을 렌더링 하는 작은 레이저 프로젝터입니다.
[출처 : YouTube – Future Interfaces Group 채널]
SESMAE
신체장애로 인해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입니다. 얼굴 인식, 동작 인식, 음성 인식의 조합을 사용해
화면 내 커서를 머리의 움직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 : YouTube – Sesame Enable 채널]
HAPTOMIME
허공에서 터치스크린처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출처 : YouTube - ShinodaLab 채널]
Mind Reading
얼굴 인식을 통해 상대방의 감정을 읽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감정까지 컨트롤 가능한 기술입니다.
SHORE
구글 글래스 기반 앱으로 상대방의 표정을 분석. 감정을 읽어낼 수 있습니다.
분노, 행복, 슬픔, 놀람 등 다양한 감정의 깊이 측정이 가능하며 성별과 나이까지 판별 가능합니다.
[출처 : YouTube – FrauhoferllS 채널]
EMOTINENT
구글 글래스를 통해 카메라로 잡은 얼굴 표정을 분석해
인간의 감정을 읽을 수 있는 감정 분석 앱입니다.
[출처 : YouTube – voltagead 채널]
NEUROCAM
스마트폰을 헤드셋처럼 머리에 착용해 사용자의 두뇌 활동과 감정 상태에 따라
영상을 촬영하는 제품입니다. 사용자가 기억하고 싶어 하거나 관심 있는 것이라
판단되는 순간, 즉시 촬영됩니다.
[출처 : YouTube - DigInfo TV 채널]
EMOTIV INSIGHT
헤드밴드에 있는 5개의 채널을 통해 사람의 뇌파를 읽어 인지능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사용자의 정신건강을 모니터링해주는 기기입니다.
[출처 : YouTube – ubergizmodotcom 채널]
THYNC
뇌가 반응하는 미세 전류를 인간의 기분을 좌우하는 뇌의 특정 영역으로 보내
사용자의 기분을 의도된 방향으로 전환시키는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출처 : Google 이미지]
말로만 듣던 사물 인터넷! 벌써 우리 생활로 성큼 다가온 것 같은데요
사물인터넷의 다양한 사례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은
2층에 비치된 2015 UX 이노베이션 세미나 책자를 참고해주세요 :)
컨셉 크리에이터스팀
김향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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