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우랄 뮤직 나이트(Ural Music Night) - 비주얼 코드에서 너의 목소리가 들려~ ♪
차이지기 2015. 7. 14. 17:59Ural Music Night - Listen to me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록 페스티벌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음악 팬이라면 올해의 라인업을 줄줄이 꿰며 록 페스티벌이
시작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텐데요. 공연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나라인 러시아의 예카테린부르크에서는 지난 6월 '우랄 뮤직 나이트
(URAL MUSIC NIGHT)'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단 하룻밤, 50개의 무대에서
개성 넘치는 300개의 밴드가 400시간 동안 라이브로 진행하는 이 페스티벌은
공연이 시작되기 전, 뮤직 페스티벌의 특별한 느낌을 전달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Voskhod, Yekaterinburg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RA Voskhod 채널]
'우랄 뮤직 나이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페스티벌을 홍보하고자
과거 소련(소비에트 연방)에서 소리를 합성할 때 만들었던
비주얼 코드를 활용했습니다. 이 비주얼 코드엔 8옥타브가 고주파와
저주파로 이미지화되어 표현되어 있는데요. '뮤직나이트(MusicNight)'라는
앱으로 이미지를 찍으면 코드를 인식해 음악으로 전환해줍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앱만 있으면 어떤 장치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죠. '우랄 뮤직 나이트'의 주제곡은 유명인들이
연주한 버젼, 각종 악기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연주한 버젼 등 다양하게
만들어졌으며 이 음악들은 비주얼 코드로 제작되어 포스터, 기차 래핑 광고,
옥외 광고 등에 집행되었습니다. 또한, 이 페스티벌의 VIP 초대장은
비주얼 코드가 여러 개 인쇄된 종이 앨범으로 제작되었으며
건물 외벽 고유의 소리와 음악을 더한 비주얼 코드를 그래픽 스트릿 아트로
제작해 광고 매체가 아닌 곳에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했죠.
있도록 제공했죠. 유튜브에서도 비주얼 코드를 이용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1인용 버젼(▶바로가기), 2인용 버전(▶바로가기)이 제작되기도 했는데요.
그 결과 수많은 미디어에 '우랄 뮤직 나이트'가 홍보되었고
페스티벌엔 약 20만 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과거의 기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간
멋진 프로모션이었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 게이코(GEICO) - 이것이 바로 당신이 해야 할 일! (0) | 2015.07.15 |
---|---|
[해외광고] 올웨이즈(Always) – ‘여자니까 못해!’라는 편견에 시원한 강펀치를 날려드립니다 (0) | 2015.07.15 |
[해외광고] 스마트 포포(Smart Forfour) – 스마트 포포와 함께라면 욕이 나올 수가 없다! (0) | 2015.07.14 |
[해외프로모션] 팬톤(panton) – 색깔로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0) | 2015.07.13 |
[해외프로모션] 머큐어 호텔(Accor Hotel Group/Mercure Hotels) – 6명만 거치면 호주의 원주민까지 알게 된다구? (0) | 2015.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