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esign 부문 (1)
차이지기 2015. 9. 24. 12:41Design 부문 (1)
Grand Prix
Volvo UK – LifePaint
Agency : Grey Londo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Volvo Car UK 채널]
- 매년 영국에서는 19,000건 이상의 자전거 사고가 발생
-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볼보에서는 특수 페인트를 제작
- 몸과 자전거, 가방에 뿌리면 밤에는 밝게 빛나기에 운전자의 충돌 사고 사전 예방
Gold
Burger King - Proud Whopper
Agency : David
Released : 2014.11
-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이퍼레이드를 앞둔 시점에 진행
버거킹에서는 프라우드 와퍼(Proud Whopper)라는 새로운 메뉴를 런칭해 한정판매
- 무지개 포장지로 감싼 프라우드 와퍼를 먹어본 소비자들은 맛이 특별한 것 같다는 평가를 내림
- 하지만 기존 와퍼(Whopper)와 똑같은 제품이었으며 무지개색 포장지 속엔
‘우리의 내면은 모두 같은 사람입니다(We are all the same inside)’라는 문구로
성소수자의 인권을 지지
Columbia's ministry of environment - Priceless Weapon
Agency : Geometry Global Bogota
Released : 2015.05
- 콜럼비아에서는 40만명의 사람들이 물고기를 잡으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음
- 캐리비안에 사는 라이온 피쉬라 불리는 물고기는 등지느러미에 독을 갖고있어
현지인들에게 위협적임. 적은 비용을 들여 안전하게 라이온 피쉬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 필요
- 재활용품을 활용해 가격이 저렴하고 안전한 물고기 채집기를 발명.
사람들에게 조립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터도 제작
- 물고기를 채집하는 용품을 사는데 들었던 비용이 96.4% 감소
Issey Miyake - Pleats Please Flowers Series Posters
Agency : Taku Satoh Design, Japan
Released : 2015.05
- 사람들이 아름다운 꽃의 진가를 알아보는 데엔 이유가 없음
- 이세이미야케에서는 플리츠 플리츠를 보는 고객들에게
이와 같은 경험을 선사해주고자 플라워 시리즈를 기획
Reprieve / Foundation For Fundamental Rights - Not A Bug Splat
Agency : Taku Satoh Design, Japan
Released : 2015.05
- 2004년 이후, 전쟁에서 쓰이는 드론은 죄없는 파키스탄 사람들을 3500명 이상 죽였음
그 중 사망한 어린이는 200명 이상
- 군대에선 은어로 드론 조종사들이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벌레를 잡는다(Bug Splats)’로 표현
- 드론 조종사들이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폭탄이 가장 많이 투하되는 지역에
크게 인쇄된 어린아이의 초상화를 놓았음.
- 제작비는 총 1500달러가 들었지만 여러 사람들의 기부로 인해 0달러로 제작됨
- 20만 달러의 홍보효과 및 각종 SNS에서 화제를 이끌어냄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irect 부문 (1) (0) | 2015.09.24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esign 부문 (2) (0) | 2015.09.24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yber 부문 (2) (0) | 2015.09.22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yber 부문 (1) (0) | 2015.09.22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0) | 2015.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