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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yber 부문 (1)
차이지기 2015. 9. 22. 17:06Cyber 부문 (1)
Grand Prix
Under Armour – Gisele Bündchen. I Will What I Want
Agency : Droga5 New York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Under Armour 채널]
- 지젤 번천이 운동하는 모습 뒤로 ‘지젤 번천은 그저 모델일 뿐이야.’,
‘이젠 늙었어’ 등의 비판적인 트윗 멘션과 ‘그녀는 여전히 아름다워.’,
‘그녀는 뭐든지 할 수 있어’등의 격려 멘션이 번갈아 등장.
- 외부의 편견에 굴하지 않고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라는 메시지 전달
Samsung Electronics - Look at me
Moms Demand Action- Groceries Not Guns
Agency : Grey Toronto
Relesed : 2015.05
[출처 : YouTube – Trending ADS 채널]
- 대형 식품 체인인 크로거(Kroger)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매장 내에서 총기 사고가 발생.
이에 따라 총기 반입 금지 광고를 집행
- 미국 연방법에 의하면 슈퍼마켓에 총기 반입이 가능. 하지만 크로그(Kroger)는 자사의
슈퍼마켓에서 스케이트 반입 금지, 물총 반입 금지, 강아지 반입 금지이듯
총도 당연히 반입 금지라는 메시지 전달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Protecter & Gamble(P&G), Always - #Likeagirl
Honda Motor Europe - The other sid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Vimeo – Media cat 채널]
- 한 가정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와 범죄를 소탕하는 형사의 이야기가 낮과 밤으로 나누어져 진행.
아버지와 형사는 동일인물로 등장.
- 인터렉티브 무비 형식이기 때문에 유저가 영상 감상 도중 키보드의 R 버튼을 누르면
낮과 밤을 교차하며 이야기를 넘나들 수 있음. CIVIC TYPE R의 빠른 속도와
향상된 성능 체험 가능 (▶캠페인 사이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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