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차이지기 2015. 9. 22. 16:31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Grand Prix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Ballerina Stunt - Live Test 1)
Agency : FORMAN & BOEWNFORS
Released : 2012~2013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Hamster Stunt - Live Test 2)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Chase - Live Test 3)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Hook - Live Test 4)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Technician - Live Test 5)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Volvo trucks - Live test series
(The Epic Split feat. Van Damme - Live Test 6)
[출처 : YouTube – Volvo Trucks 채널]
- 트럭 모델 5종에 대한 자사의 기술력과 안정성에 대한 홍보가 필요.
- 기술력과 안정성을 어필할 수 있는 파격적이고 다양한 테스트 영상을 제작
- 트럭을 기준으로 360도 앵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볼 수 있는 테스트 등
소비자들이 인터렉티브 경험을 할 수 있는 영상 제작.
- 영상, 지면 게임 등의 형태로 바이럴을 진행.
- 실제 엔지니어들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에 집행.
- 유튜브 공개 영상 시청 1억 회 이상, 온라인 공유 800만 건, 2만여 개의 관련 게시물 생성.
페이스북 팬 수 1,375% 상승
- 트럭 구매 희망자 중 볼보 트럭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 46% 상승
Gold
John Lewis partnership - The Bear And The Hare
Agency : ADAM&EVEDDB
Released : 2013. 11
[출처 : YouTube – John Lewis 채널]
- 영국의 JohnLewis 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집행한 광고.
- 곰과 토끼의 우정 이야기. 매번 동면하느라 크리스마스를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곰을 위해
토끼가 동면하고 있는 곰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자명종 시계를 선물. 크리스마스에 깨어난
곰이 숲 속 친구들과 함께 처음으로 크리스마스를 보낸다는 내용의 영상
- 영상은 1,200만 뷰 이상 기록
- 영상 공개와 함께 웹-모바일-인스토어를 연계시키는 플랫폼 설계
- SNS를 효과적을 활용. 성공적인 바이럴 효과를 얻음.
- 캐릭터 상품들 2주 만에 온/오프라인 모두 품절
- 역대 크리스마스 싱글 차트 최장기간 1위 기록. 3주 동안 1위 자리를 지킴
- 1억 100만 파운드 홍보효과 발생
Mondelez International - This is wholesome
Agency : DROGA5L
Released : 2014.04
- honey maid 가족의 사랑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
미디어와 언론에서 동적인 영상이라는 평을 받았으나, 온라인 등에 악플이 달림.
- honey maid 두 명의 아티스트를 초청해 부정적인 메시지를 출력 후,
작은 방에 Love라는 글자를 만듦, 부정적인 메시지보다 10배 정도 더 많은 긍정적인
메시지들을 출력해서 채움
- 영상 공개 후, 4일 동안 350만 뷰 기록. SNS에 27만 건 이상 공유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yber 부문 (2) (0) | 2015.09.22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yber 부문 (1) (0) | 2015.09.22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Branded Content and Entertainment 부문 (2) (0) | 2015.09.22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Branded Content and Entertainment 부문 (1) (0) | 2015.09.22 |
공유경제(Sharing Economy)란? (4) | 2015.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