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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Branded Content and Entertainment 부문 (1)
차이지기 2015. 9. 22. 13:01Branded Content and Entertainment 부문 (1)
Gold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EA Sports – Madden Season
Agency : HEAT
Released : 2014.08
[출처 : YouTube – EA SPORTS 채널]
- EA SPORTS는 콘솔 게임 NFL 15의 런칭과 함께 공개 한 뮤직비디오 영상.
SNS 중심의 통합 PR 캠페인을 진행.
- NFL 15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특징을 두 셀럽의 라이벌 관계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
- 과장된 표현, 음악, 율동 등이 특징
-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1400만 건이 시청 기록
- SNS에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유된 해시태그 #MaddeninSeason은 페이스북에 트렌드 키워드 1위,
트위터 트렌드 키워드 2위 기록
- NFL15는 전년 대비 게임 판매량 12% 상승, 어린 유저 4% 상승.
- 2014년 북미에서 출시된 게임 중 판매율 2위
Agency : TOKYU AGENCY
NTT ADVERTISING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Docomo 채널]
NTT Docomo – 3-second Cooking(Shrimp Frying Cannon)
[출처 : YouTube – Docomo 채널]
- 이동통신회사 DOMOCO에서 빠른 통신 서비스 속도를 홍보하기 위해,
3초 만에 새우튀김과 교자를 만드는 시리즈로 제작.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줌.
- 유튜브 조회 수 1,900만 건 이상
- SNS(페이스북, 트위터) 660만 건 이상 공유
- 400만 달러 이상 미디어 홍보 효과 발생
Vangardist Magazine - HIV+ magazine
Agency : Saatchi & Saatchi Geneva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Vangardist 채널]
- 2004~2014년 동안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새로운 HIV 바이러스가 약 80% 증가했지만
사람들은 이 사실을 공개하거나 이야기하기를 꺼려함. HIV+에 대한 관심 유도를 위해,
3명의 에이즈 환자에게서 혈액을 기부 받아 잉크로 매거진을 제작 후 발매
- SNS에 700만 건 이상이 공유 됨
- 매거진 4200만 부가 판매
- 220만 달러 가치의 미디어 홍보효과 발생
LOREAL - Make up genius
Agency : McCann Paris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lorealparisnyc 채널]
- 로레알의 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 100가지 이상 얼굴 표정 인식이 가능하며, 약 1천 개의 로레알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음.
- 실제로 매장에 진열된 제품도 에플리케이션으로 스캔하면,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메이크업 시연해 볼 수 있음
- 애플케이션에서 시연해 본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구입 가능.
- 2015년 가장 혁신적인 회사로 선정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회수 1000만 건 이상, 제품 이용 횟수 6,500만 건,
2500만 건의 다양한 화장법이 시도 됨.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 The Gun Shop
Agency : Grey Group New York, New York
Released : 2015.03
- 미국 사람의 60%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총이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거라고
생각하지만 총기로 인해 자살 비율은 더욱 증가
- 총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소셜 실험을 진행.
- 판매하는 총에 해당 총기 모델이 사용된 비극적인 사고
(5살 아이가 실수로 발사해 사람을 죽이거나 학교에서 20명이 넘는 아이들을 죽인 사건 등)들을
태그에 붙이고, 직접 설명해줌
- 영상이 공개된 첫째 주, 1200만 건 이상 시청됨
- 총기 구입을 희망하던 80%의 소비자가 총기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
- 총기 규제 탄원서 서명 1250% 증가
John Lewis Partnership – Monty’s Christmas
Agency : Blink Productions adam&eveDDB London
Released : 2014.11
- 영국의 JohnLewis 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집행한 광고.
- 한 소년과 펭귄 Monty의 우정 이야기. 외로워하는 펭귄 Monty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여자친구를 구해준다는 내용의 영상. 프로모션 영상과 함께 웹- 모바일-인스토어를
연계시키는 통합 플랫폼 설계
- 영상 공개 후, 24시간 동안 240만 건 아성 시청됨
- 16만 5000건이 페이스북으로 공유됐으며, 300건 이상의 패러디 영상 생성
- WWF(세계야생동물기금협회)을 통한 펭귄 입양 600%증가
- 출시된 Monty’s Christmas 어린이 동화책, e-book 및 캐릭터 상품들 모두 3일만에 매진
- BGM으로 쓰인 Tom Odell의 John Lennon 커버 곡 ‘Real Love’는
영상이 공개된 첫 주에 싱글 차트 3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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