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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Branded Content and Entertainment 부문 (2)
차이지기 2015. 9. 22. 15:50Branded Content and Entertainment 부문 (2)
Gold
Media Markt - Rabbit race
NY Transprt Agency – Tinnyvision
Agency : Clemenger BBDO, Wellington, New Zealand
Released : 2014.10
[출처 : YouTube – NZTransportAgency 채널]
- 마리화나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뉴질랜드 도로 교통청의 공익 캠페인
- 뉴질랜드에서는 연간 5만 명의 젊은이들이 마리화나에 취한 채로 운전을 함.
마리화나는 신체 반응속도를 느리게 해 운전 시 위험하다는 사실을 효과적으로
스냅 채팅 앱인 티니비젼(tinnyvision)을 활용. 한번 본 스냅채팅은 영상은 사라진다는
특징을 이용, 마리화나 중독자들이 재미있는 스냅채팅영상을 공유한다는 루머를 뿌린 후
이들이 마리화나에 취해 이상한 행동을 하고, 결국엔 교통사고까지 내는 모습을
스냅 채팅으로 중계 함
- 1만 명이 넘는 젊은이들이 이 영상을 시청. 타겟층의 긍적적인 반응 획득
Nike - House of mamba
Agency : AKQA London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AKQA 채널]
-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덩커인 코비 브라이언트의 별명은 블랙 맘바
(뱀 중에 가장 치명적인 독을 가졌으며 가장 빠른 뱀)
- 농구 분야에서 우수한 젊은 선수를 선발하는 나이키 ‘R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1차 예선을 통과한 중국 선수 30명은 ‘블랙 맘바’ 코비 브라이언트에게 지도를 받음.
- 모션 센서를 내장한 LED 농구 코트 위에서 진행. 이 농구 코트는 선수 개개인의
움직임에 반응하며 선수의 실수는 교정해주고 필요한 연습을 도와줌
Zdk Gesellschaft. Nazis Against Nazis
– Germany’s Most Involuntary Charity Walk
Agency : GGH Lowe Hamburg Grabarz & Partner Hamburg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RedazioneBrandNews 채널]
- 독일 바이에른의 작은 마을 분지델엔 나치의 핵심 인물인 루돌프 헤스의 무덤이 위치
- 이로 인해 나치를 신봉하는 네오 나치들의 행진 집회가 25년 동안 열리고 있음
- 마을 주민들은 네오 나치가 1미터 행진할 때마다 1유로의 기부금을,
행진을 모두 마치면 1만 유로를 기부하는 '레히츠 게겐 레히츠
(Rechts gegen Rechts)행사를 진행
- 모든 기부금은 네오 나치들을 반대하는 시민 단체에 전달
No Somos Delito - Holograms For Freedom
Agency : DDB Madrid, Madrid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DDB España 채널]
-스페인에서는 지난 2014년 의회와 관공서 등 중요 시설 주변에서 시위를 금지하는 ‘시민 안전법’이 통과
-이 법을 어기면 불법 시위를 주도한 사람에게는 우리 돈으로 약 7억 원의 벌금 부과
-스페인 시민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고 자유를 표현하고자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 제작
-자신의 얼굴을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에 참여 가능
Agency : Ogilvy & Mather Paris
Released : 2015.04
- 아프리카 잠비아의 물 부족 현상을 알리기 위한 자선 캠페인
- 잠비아 여성들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마라톤 거리 (42.195km)만큼
걸어야 한다는 것에서 착안, 잠비아 여성을 파리 마라톤 대회에 참가시킴.
이 여성은 머리에 20KG의 물통을 얹고 “저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이 거리를 걸어 다닙니다. 도와주세요.” 문구가 적힌 피켓을 걸고 전 세계에 메시지를 전달.
- 한동안 프랑스의 가장 큰 이슈 거리가 되었고, 전 세계 수많은 미디어와 SNS에서 주목을 받음.
- 그 결과, 역사상 가장 많은 액수의 성금이 모여 잠비아에 5개의 식용 우물을 설치 함.
Coca-Cola – Coke Thirst
United Nation World Food Programme – 805 Million Names
Agency : Forsman & Bodenfors Stockholm
Released : 2015.05
-유엔 세계 식량 계획기구의 홍보대사인 아브라모비치 즐라탄을 활용,
기아를 겪고 있는 전 세계 8억 5백만 명 아동들의 후원을 독려하는 캠페인.
- 2월 14일 카리 카르크데 프린스에서 열린 파리 생제르맹과 SM 캉의 경기에서
아브라모비치 즐라탄이 골을 넣은 후 세레모니로 자신의 몸에 문신으로 새긴
기아아동 50명의 이름을 공개.
- 549만 건 이상 미디어에 노출. SNS에서 440만 건이 공유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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