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15 참관후기] 4부 : 키워드. 소비자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거울 (2)
차이지기 2015. 6. 26. 17:35검색결과라는 진열대에서 상품을 가장 잘 보이게 하는 방법
대표님께서는 마케터들에게 검색이 중요한 이유는 검색 결과 페이지가
마케터 입장에서 매장 진열대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때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에 나타나는 것은 진열장에서 맨 앞에
전시된 것과 같기에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친근하게 느끼고 구매할 때
적극 반영하게 된다고 합니다.
검색이란 특정 정보에 대한 수요를, 검색엔진의 결과값은 공급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아이폰6와 갤럭시로 검색했을 때 아이폰이 더 많이
나온다면 마켓에서 아이폰6의 점유율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는 거죠.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것이 많을수록 고객이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이후엔 커뮤니티나
블로그, 게시판 쪽으로 넘어가기도 하고 가격 비교사이트로 갈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은 사람들이 실제 구매를 하러 가는 과정 가운데서 정보를 찾는
첫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제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정보를 주게 된다면 그 제품을 선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검색 결과는 늘 우호적으로 관리해야 하죠. 검색엔진 최적화를 잘 하기 위해선
기술적으로 크롤을 잘 되게 하고, 색인을 잘 되게 하며, 상위 랭킹 작업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이 세 가지 작업을 통해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게 브랜드에겐 가장 베스트라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고객을 만족시킬
컨텐츠가 없다면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무의미하기에
마케터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2층 서고에 책자를 비치해 놓았으니 편하게 열람 하시길 바랍니다 :)
컨셉 크리에이터스팀
김향리 기자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유경제(Sharing Economy)란? (4) | 2015.07.31 |
---|---|
1인 미디어란? (0) | 2015.06.26 |
[2015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15 참관후기] 4부 : 키워드. 소비자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거울 (1) (0) | 2015.06.26 |
[2015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15 참관후기] 3부 : 세계인과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2) (0) | 2015.06.26 |
[2015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15 참관후기] 3부 : 세계인과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1) (2) | 2015.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