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irect 부문 (1)
차이지기 2015. 9. 24. 14:54Direct 부문 (1)
Grand Prix
Volvo – Interception
Agency : Grey New York
Released : 2015.01
[출처 : YouTube – Volvo Cars US 채널]
- 미국에서 가장 매체비가 비싼 슈퍼볼 광고 기간에 집행
- 다른 회사 차량 광고가 TV에서 나올 때 SNS에서 해시태그(#VOLVOCONTEST)를 걸고
볼보의 SUV 차량인 XC70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적으면 저절로 응모가 됨.
- 응모자 중 1명을 추첨해 볼보 XC70을 무료로 증정
Vangardist Magazine - HIV+ magazine
Agency : Saatchi & Saatchi Geneva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Vangardist 채널]
- 2004~2014년 동안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새로운 HIV 바이러스가 약 80% 증가했지만
사람들은 이 사실을 공개하거나 이야기하기를 꺼려함.
- HIV+에 대한 관심 유도를 위해 3명의 에이즈 환자에게서 혈액을 기부 받아 잉크로 제작 후 매거진으로 발매
- SNS에 700만 건이 공유, 매거진 4200만 부가 판매, 220만 달러 가치의 미디어 홍보효과 발생.
CANAL+ - The Interactive form
Agency : BETC Paris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BETC 채널]
- 프랑스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채널인 캐널(Canal+)에서는
온라인 회원가입 단계에서도 캐널만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회원 가입 단계 전용 인터렉티브 무비를 제작.
- 캐널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겠다는 구독자가 18% 증가.
Marc Dorcel - #Handsoff
Agency : Marcel Paris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Marcel 채널]
- 프랑스의 마크 도셀(Marc Dorcel)은 월 9.99유로에 고퀄리티 포르노 영상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유명함
- 온라인에서 무료 포르노 영상이 여기저기서 제공되자 마크 도셀의 방문자가 감소하자
방문자를 늘릴 프로모션을 진행
-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한 뒤, 안내되는 알파벳 4단어를 손에서 떼지 않으면
무료로 영상 시청 가능. 손을 떼면 화면이 까맣게 변하게 됨.
- 어떻게든 키보드를 눌러 영상을 보려는 네티즌들의 재미있는 시도가 바이럴 되면서
방문자 27배 증가, 가입자 50배 증가, 트위터 멘션 4000건 이상 증가
Ministry Of Transportation And Tourism - Blind Trip
Agency : Maruri Grey Quito
Released : 2015.05
[출처 : adforum 웹사이트]
- 에콰도르는 여행자들에게 멋진 나라이지만 내국인들은 해외여행을 선호
- 에콰도르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최근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40명의 여행자들을 선정. 골피토(Golfito)라는 곳으로 해외 자유여행을 초대함
- 코스타리카의 모든 버스, 표지판, 옥외광고 모두 '골피토'라는 지명으로 교체
모든 여정이 마친 뒤에 여행자들이 즐긴 곳은 골피토가 아닌 코스타리카였음을 알림
Intermarché - The Freshest Orange Juice Brand
Agency : Les Mousquetaires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fmcomms 채널]
- 매일 소비되는 오렌지 주스의 양은 5억 5천만 리터. 그중 절반이 유럽에서 소비됨.
- 모든 오렌지 주스들이 최고라고 하지만 가장 좋은 오렌지 주스는
즉석에서 짠 오렌지 주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광고를 집행
- 오렌지 주스를 짠 시각을 라벨로 제작해 슈퍼에 진열. 판매율이 크게 상승함
No Somos Delito - Holograms For Freedom
Agency : DDB Madrid, Madrid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DDB España 채널]
-스페인에서는 지난 2014년 의회와 관공서 등 중요 시설 주변에서 시위를 금지하는 ‘시민 안전법’이 통과
-이 법을 어기면 불법 시위를 주도한 사람에게는 우리 돈으로 약 7억 원의 벌금 부과
-스페인 시민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고 자유를 표현하고자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 제작
-자신의 얼굴을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에 참여 가능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부문 (1) (0) | 2015.09.25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irect 부문 (2) (0) | 2015.09.24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esign 부문 (2) (0) | 2015.09.24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esign 부문 (1) (0) | 2015.09.24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Cyber 부문 (2) (0) | 2015.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