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부문 (1)
차이지기 2015. 9. 25. 14:05Film 부문 (1)
Grand Prix
Leica Gallery São Paulo – 100
Agency : F/NAZCA SAATCHI & SAARCHI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La Vida Leica 채널]
- 라이카 카메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제작
- 로베르 두아노, 앙리 까르티에 브레송, 알프레드 아이젠스타드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진 작가의 작품이나 보도 사진들을 재현하면서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영상미에 녹여냄
- 카메라에 담긴 역사를 사람들에게 일깨워주고 라이카 카메라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킴
Gold
Leica Gallery São Paulo - Soundlab Box
Agency : F/Nazca Saatchi & Saatchi Sao Paulo
Released : 2015.02
- 100년 동안 많은 포토그래퍼들에게 사랑받은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는 브라질 상파울로에 ‘사운드랩(SoundLab)’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갤러리를 런칭
- 라이카로 찍은 대표적인 사진들의 소리를 3D 360도 입체 음향으로 생생하게 재현
- 갤러리에 오면 방문자들은 라이카로 찍은 사진 속에 있는 것처럼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음
- 사운드들은 LP판으로 제작되었으며 케이스는 100% 핸드메이드로 제작되어
라이카 카메라와 함께 구성되어 판매됨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Old Spice - Dad song
Unilever - Proudly Seeking Pleasure
Agency : LOLA LOWE & PARTNERS
Released : 2014. 06
- 영국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매그넘(Magnum)이 영국의 게이페스티벌
‘프라이드 인 런던 2014(Pride in London 2014)’ 기간에 집행한 광고
- 트랜스 젠더들을 주인공으로한 고급스럽고 관능적이며 섹슈얼한 영상미가 특징.
브랜드 슬로건 ‘당신의 기쁨에 솔직해져라(Be True to Your Pleasure)’와 연관시켜
각자의 개성과 즐거움을 받아들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영상을 제작
IKEA - Beds
Agency : Mother
Released : 2014.07
- 홈 퍼니싱 브랜드 이케아(IKEA)의 ‘아주 멋진 나날들(The Wonderful Everyday)’ 캠페인 TV
- 몽환적인 분위기의 영상으로, 주인공이 하늘에서 여러 개의 침대를 거친 후 한참을
추락해 최종적으로 자신의 방 침대에 도착해 그제서야 편안하게 깊은 잠에 빠짐
사람들은 자신만의 침대에서 잠을 가장 잘 잔다는 것이 포인트 메시지
- 꿈 속 장면 같은 이미지에 영국의 여배우 프루넬라 스케일즈(Prunella Scales)의 목소리로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폭풍우(The tempest)’의 앞부분을 발췌한 나레이션을 더 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 시킴.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Craft 부문 (1) (0) | 2015.09.25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부문 (2) (0) | 2015.09.2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irect 부문 (2) (0) | 2015.09.24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irect 부문 (1) (0) | 2015.09.24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esign 부문 (2) (0) | 2015.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