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Craft 부문 (1)
차이지기 2015. 9. 25. 15:20Film Craft 부문 (1)
Grand Prix / Gold
Agency : Blink Productions adam&eveDDB London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John Lewis 채널]
- 영국의 JohnLewis 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집행한 광고.
- 한 소년과 펭귄 Monty의 우정 이야기. 외로워하는 펭귄 Monty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여자친구를 구해준다는 내용의 영상. 프로모션 영상과 함께 웹- 모바일-인스토어를
연계시키는 통합 플랫폼 설계
- 영상 공개 후, 24시간 동안 240만 건 아성 시청됨
- 16만 5000건이 페이스북으로 공유됐으며, 300건 이상의 패러디 영상 생성
- WWF(세계야생동물기금협회)을 통한 펭귄 입양 600%증가
- 출시된 Monty’s Christmas 어린이 동화책, e-book 및 캐릭터 상품들 모두 3일만에 매진
- BGM으로 쓰인 Tom Odell의 John Lennon 커버 곡 ‘Real Love’는
영상이 공개된 첫 주에 싱글 차트 3위 기록
Agency : TOKYU AGENCY
NTT ADVERTISING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Docomo 채널]
NTT Docomo – 3-second Cooking(Shrimp Frying Cannon)
[출처 : YouTube – Docomo 채널]
- 이동통신회사 DOMOCO에서 빠른 통신 서비스 속도를 홍보하기 위해,
3초 만에 새우튀김과 교자를 만드는 시리즈로 제작.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줌.
- 유튜브 조회 수 1,900만 건 이상
- SNS(페이스북, 트위터) 660만 건 이상 공유
- 400만 달러 이상 미디어 홍보 효과 발생
Samsung - Everyday is day one
Agency : Santo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Buchanan's México 채널]
- 영국 주류 업체 ‘디아지오(Diageo)’의 뷰캐넌(Buchanan’s) 캠페인 giving feels great
프로모션 영상.
- 공황장애 때문에 사람들 앞에서 연주 할 수 없는 피아니스트가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도와 줌
- 콘서트 장에 사람들을 가득 채우고 무대에 방처럼 꾸민 단절된 공간을 만들고,
그 곳에서 피아니스트가 연주하도록 유도. 스크린으로 피아니스트가 연주하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 됐고, 나중에 단절된 공간의 외벽이 열리면서
피아니스트는 자신이 사람들 앞에서 연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됨.
- 뷰캐넌(Buchanan’s)의 슬로건인 ‘당신을 함께 나누세요(Share Yourself)'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
Mix Brazil Cultural And Diversity Association - Everyone Is Gay
Agency : NEOGAMA BBH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NEOGAMA BBH 채널]
- 브라질에서 열리는 가장 큰 다양성 축제 ‘믹스 브라질 페스티벌(Mix Brazil Festival)’의 런칭 영상
-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것, 프랑스어를 구사하는 것, 새끼 손가락을 뻗고 컵을 드는 것 등
요즘, 어떤 행동을 하든 게이로 오해하는 사회 트렌드를 유머러스 풀어낸 것이 특징.
Honda Motor Europe - The other sid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Vimeo – Media cat 채널]
- 한 가정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와 범죄를 소탕하는 형사의 이야기가 낮과 밤으로 나누어져 진행.
아버지와 형사는 동일인물로 등장.
- 인터렉티브 무비 형식이기 때문에 유저가 영상 감상 도중 키보드의 R 버튼을 누르면
낮과 밤을 교차하며 이야기를 넘나들 수 있음. CIVIC TYPE R의 빠른 속도와
향상된 성능 체험 가능 (▶캠페인 사이트 바로가기)
Conservation International - The Ocean
Agency : TBWA / MEDIA ARTS LAB, MAL FOR GOOD
Released : 2014.10
- 국제 보호 협회(Conservation International)의 자연보호 독려 영상
- 유명 영화배우 해리슨 포드 (Harrison Ford)의 목소리를 이용, 바다를 의인화해 메시지 전달
- 바다가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오염시키는지, 자신이 오염되면 사람은 생존 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를 전달.
Atlantic Group - 37 Days
Agency : EO BURNETT FRANCE
Released : 2014. 11
- 유럽의 에너지 회사 컴퍼니 ‘아틀란틱 그룹(The Atlantic Group)’의 프로모션 영상
- The Atlantic Group은 해발고도 2,400미터 영하 30도의 전기 히터가 설치된 The Cube를 설치.
그 곳에서 키운 곤충, 식물들은 37일 동안 건강하게 자라남
- 춥고 척박한 외부 환경과 아늑하고 생명이 자라는 내부가 명확히 대조를 이루는 것이 특징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Glass Lion 부문 (0) | 2015.10.01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Craft 부문 (2) (0) | 2015.09.2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부문 (2) (0) | 2015.09.2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부문 (1) (0) | 2015.09.2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Direct 부문 (2) (0) | 2015.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