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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Glass Lion 부문
차이지기 2015. 10. 1. 18:35Glass Lion 부문
Grand Prix
Agency : BBDO Mumbai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Engage.it 채널]
Case Study
[출처 : YouTube – WhisperIndia 채널]
- 인도에서는 여성들이 월경을 하는 기간엔 부정적인 에너지가 나온다는
믿음 때문에 행동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규제를 겪음
(사원 및 부엌에 들어가지 못한다거나 머리를 감지 못한다거나
방에 격리시키고 접촉을 못하게 하는 등)
-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항아리에 피클을 담그는데 월경을 하는 여성은
순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클을 만지면 썩는다고 생각함. 말도 안되는 미신을
깨기 위해 위스퍼에서는 ‘Touch the pickle’이라는 캠페인을 집행
- TV광고에서 월경중인 10대 소녀가 피클이 담긴 항아리를 만지는 모습과 함께
여성에게 금기시 되는 것들에서 벗어나라는 메시지를 전달
610만 달러의 미디어 효과,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21%에서 91%로 증가
Gold
Agency : Droga5 New York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Catalina Aldana 개인채널]
- 남성과 여성 임금의 격차를 줄이고 평등한 임금을 받게 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Equal pay back project 캠페인을 진행.
- TVC에서는 더 높은 임금을 받기 위해 성전환 수술을 시도하는 여성을 등장시켜
평등한 임금의 중요성을 전달
- 현재 6,900백만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 435,049달러 낮은 임금을 받고 일하고 있으며
이를 40년 동안 받고 일한다고 환산하면 29,811,746,430,000달러가 계산됨
National Women’s Law Center에서는 이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금
- 70억명 이상에게 홍보되었으며 목표한 모금액이 모두 모이게 됨
Agency : FCB Inferno Londo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This Girl Can 채널]
- 한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이 운동을 꺼려하는 이유는 자신이 평가받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라고 함
- 14세에서 40세의 여성 200만 명 75%는 자신이 좀 더 활동적으로 움직이길 원한다고 응답함.
여성이 이러한 생각을 갖게 되는 건 영국에서만 목격되며 다른 유럽 국가에선 찾아볼 수 없는 현상임
- 자신들의 움직임을 통해 평가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체격, 외모, 능력에 상관없이
활동적으로 움직이라는 This girl can 캠페인 진행
- 나이키, 리복처럼 운동하는 여성의 스타일리쉬한 모습이 아닌 뚱뚱하고 나이 든 여성이 뛰는 모습,
땀에 눈화장이 번진 여성이 열정적으로 운동하는 모습과 함께 재미있는 카피로 많은 여성들의
자신감을 상승시켜줌
- 웹사이트,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매거진, 뉴스 등 다양한
매체에서 집행. 4주동안 유튜브 조회수 6백만 기록. 페이스북 팬 130,000명 증가,
트위터 팔로우 4,200명 증가, 인스타그램 팔로우 5,000명 증가
Agency : H&C Leo Burnett Beirut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Arabian Marketer 채널]
- 레바논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남편의 폭행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많음
여성 인권단체인 KAFA에서는 가정폭력에서 여성들을 보호하는 캠페인을 진행
- 레바논 국회의 97%는 남성으로 이루어짐. 이들이 여성을 보호하는
안건을 최우선을 올려서 통과시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
- 가정폭력에 노출된 여성들을 지원해주면 우리 또한 당신에게
투표를 하겠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며 2만개의 손도장(Red thumbs)이 모임
- 4백만명에게 캠페인이 노출됨. 1,700만 달러의 홍보효과를 거둠
2,200만 이상의 트윗이 51개 국가에서 작성되며 가정폭력에 대한 글이 700% 증가함
- 남성이 아내를 때릴 경우 9개월간 감옥에 수감되는 법이 레바논 최초로 제정됨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Agency : Notable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Feliz Día Hombres 채널]
- 5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캠페인
- 대부분 사람들은 '라틴계 남성은 남자답다'고 생각한다고 함
하지만 라틴계 남성 또한 여성과 마찬가지로 울기도 하고, 운동을 즐기며
다이어트 소다를 즐겨먹고 영화를 보고 눈물을 흘리고,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등 여성과 다를 바 없으며 남자와 여자의
권리 또한 평등하다는 메시지를 전달
- 집행된 지 4일 만에 50만 뷰 돌파, 80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를 거둠
Agency : BBDO Mumbai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Reason Why 채널]
- 인도에 사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집에서도 일하고, 가정에서도 일을 함
반면 남편들은 집에 오면 차를 한잔 마시고 저녁엔 친구들도 만나며 여유 있는 하루를 보냄
- 인도에 사는 여성의 73%는 남편이 귀찮은 가정일을 도와주는 것보다 쉬는 걸 선호한다고 생각함
- 세탁세제 ARIEL에서 가사는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하는 것이라는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ShareTheLoad 캠페인 진행.
- 함께 세탁하라는 제품 패키지, 케어라벨을 제작했으며 커플 매칭 사이트엔
파트너를 위해 가사 일을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넣었음
- 150만 명의 남성이 이 캠페인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힘.
950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 세일즈 60% 증가
Agency : Impact BBDO Cairo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UN Women 채널]
- 이집트에서 어머니의 이름이 노출되는 것은 금기시되고 있음
이런 이유로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의 이름을 모르고 자란 사람들이 많음
- UN에서는 어머니의 날을 맞이해 트위터 프로필을 어머니의 이름을
찍은 사진으로 바꿔 어머니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캠페인 진행
- 이 영상은 이틀동안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150만명의 조회수를 기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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