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edia 부문
Grand Prix / Gold
Agency : Y&R Turkey, Istanbul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CampaignTr 채널]
- 글로벌 통신사인 보다폰에서는 터키에서 발생하는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손전등으로 사용하는 플래시 앱을 개발
- 앱을 구동시킨 뒤 좌우로 흔들면 가정폭력을 당하는 여성이
자신이 믿는 3명의 사람에게 위치 전송 및 메시지를 보내 도움을 요청
- 앱의 사용법을 오직 여성들만이 알 수 있도록 여성 속옷에 붙은 라벨, 제모 스티커,
여성전용 미용실 등에 홍보.
- 유튜브에서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 사이사이에 삽입
- 화장품을 50% 할인해준다는 이벤트 문구를 복사한 뒤 붙여넣기를 하면
터키에서 가정폭력을 당하는 피해 여성들의 현황이 깜짝 등장
- 25만 4,000천 명의 여성이 앱을 다운받았으며 10만 번 이상 활용됨
Agency : H&C Leo Burnett Beirut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Arabian Marketer 채널]
- 40년간 이어진 내전 및 사회문제로 레바논의 부정부패 문제가 심각해진 상황
-레바논의 NGO 단체인 Sakker El Dekkenne에서는 ‘부패(Corruption)’라는 이름의 가게 오픈
- 이 가게에서는 ‘학위 증명서’, ‘운전면허증’, 심지어 직업까지 판매.
- 모바일 앱을 통해 이 물품들이 가장 많이 팔린 지점과 가장 부패한 곳이 어디인지 확인 가능
- 판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레바논 정부에 경각심을 일깨워줌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 The Gun Shop
Agency : Grey Group New York, New York
Released : 2015.03
- 미국 사람의 60%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총이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거라고
생각하지만 총기로 인해 자살 비율은 더욱 증가
- 총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소셜 실험을 진행.
- 판매하는 총에 해당 총기 모델이 사용된 비극적인 사고
(5살 아이가 실수로 발사해 사람을 죽이거나 학교에서 20명이 넘는 아이들을 죽인 사건 등)들을
태그에 붙이고, 직접 설명해줌
- 영상이 공개된 첫째 주, 1200만 건 이상 시청됨
- 총기 구입을 희망하던 80%의 소비자가 총기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
- 총기 규제 탄원서 서명 1250% 증가
Media Markt - Rabbit race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Post-it - The banner that makes you like banners
BAOBEIHUIJIA.COM
(‘BABY BACK HOME’ VOLUNTEERS ASSOCIATION)
- SEARCH FOR FREE WIFI SEARCH FOR MISSING CHILDREN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adforum.com 웹사이트]
- 중국에서는 매년 20만 명의 어린이들이 실종되고 있지만
그중 0.1%의 확률로 실종 아동을 찾는다고 함
- 중국에서는 6억의 사람들이 모바일폰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들은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쓰는 것에 익숙.
- 이들이 와이파이를 연결하려고 하면 실종된 아이들의 이름과 정보가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이름으로 등장. 실종 아동의 정보를 공유하면 와이파이 사용 가능.
- 4억 명의 중국인들이 와이파이에 접속해 실종 아동들을 목격. 실종아동들의 사진 공유는 3750만 번 이루어짐.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Nike – Risk Everything
Agency : Passion Pictures 750MPH
Released : 2014.10
[출처 : YouTube – Nike Football 채널]
-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진행된 캠페인. 스타 선수들의 클론을 만든 과학자와
클론으로 인해 잠시 축구를 포기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
네이마르, 즐라탄, 리베리, 하워드의 대결을 다룬 애니메이션.
- 안전한 플레이만큼 위험한 것은 없으며 대담하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진짜 축구라는 메시지 전달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 부문 (1) (0) | 2015.10.05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Mobile 부문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Glass Lion 부문 (0) | 2015.10.01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Craft 부문 (2) (0) | 2015.09.2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Craft 부문 (1) (0) | 2015.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