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 부문 (1)
Grand Prix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Gold
Optus - Clever Buoy
Agency : M&C Saatchi Sydney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Commercial Hardin TV 채널]
- 호주는 다른 나라 보다 상어의 공격을 받는 확률이 무려 4배나 높음
- 호주의 통신회사에서는 수중 음파 탐지기를 통해 상어를 감지하는 스마트한 부표를 제작
- 이 경고는 위성을 통해 해변에 있는 안전 요원들에게 전송되며
상어가 출현한 데이터는 과학자들과 공유.
Observator - RGB News
Quiksilver Japan - True Wetsuits
Agency : TBWA, Hakuhodo Tokyo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TRUE WETSUITS 채널]
- 바빠서 서핑 하러 갈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 제작
- 퀵실버에서 제작한 정장스타일의 잠수복. 네오프렌 소재로 제작되어
방수가 가능하며 햇빛 아래서 잘 마른다는 장점이 있음
- 남색, 검은색, 턱시도 스타일로 3종 제작
University of Guelph – Lucky Iron Fish Project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 The Gun Shop
Agency : Grey Group New York, New York
Released : 2015.03
- 미국 사람의 60%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총이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거라고
생각하지만 총기로 인해 자살 비율은 더욱 증가
- 총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소셜 실험을 진행.
- 판매하는 총에 해당 총기 모델이 사용된 비극적인 사고
(5살 아이가 실수로 발사해 사람을 죽이거나 학교에서 20명이 넘는 아이들을 죽인 사건 등)들을
태그에 붙이고, 직접 설명해줌
- 영상이 공개된 첫째 주, 1200만 건 이상 시청됨
- 총기 구입을 희망하던 80%의 소비자가 총기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
- 총기 규제 탄원서 서명 1250% 증가
ŠKoda Spain - 70 Guardians Of Winter
Agency : Proximity Barcelona
Released : 2015.05
- 스페인의 시골 마을인 발데리나레(Valdelinares)는 고지대에 위치. 8년 전까지만 해도
인구가 천 명이 넘었지만 현재 70명만 남아있는 상황.
- 이 마을은 날씨가 험난해서 겨울엔 학생들이 학교에 오기 힘들어함.
학생들이 학교에 오지 않아 학교가 폐교 위기에 놓이자 마을 사람들은
웹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 마을을 소개하고 혹독한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법을 소개
- 체코의 자동차브랜드 스코다는 마을에 옥타비아 스카우트 차량의 공식 운전자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 마을의 공식 운전자들은 타지 사람들이 마을로 좀 더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줌.
- 스코다의 옥타비아 스카우트는 혹독한 날씨에도 끄떡없다는 메세지를 전달.
이 캠페인으로 스코다의 차량 판매율도 21% 증가.
Volvo – Interception
Agency : Grey New York
Released : 2015.01
- 미국에서 가장 매체비가 비싼 슈퍼볼 광고 기간에 집행
- 다른 회사 차량 광고가 TV에서 나올 때 SNS에서 해시태그(#VOLVOCONTEST)를 걸고
볼보의 SUV차량인 XC70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적으면 저절로 응모가 됨.
- 응모자 중 1명을 추첨해 볼보 XC70을 무료로 증정
Moms Demand Action- Groceries Not Guns
Agency : Grey Toronto
Relesed : 2015.05
[출처 : YouTube – Trending ADS 채널]
- 대형 식품 체인인 크로거(Kroger)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매장 내에서 총기 사고가 발생.
이에 따라 총기 반입 금지 광고를 집행
- 미국 연방법에 의하면 슈퍼마켓에 총기 반입이 가능. 하지만 크로그(Kroger)는 자사의
슈퍼마켓에서 스케이트 반입 금지, 물총 반입 금지, 강아지 반입 금지이듯
총도 당연히 반입 금지라는 메시지 전달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omo and Activation 부문 (1) (0) | 2015.10.05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 부문 (2)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Mobile 부문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Media 부문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Glass Lion 부문 (0) | 2015.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