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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 부문 (2)
Gold
Campofrio – Ashes
Agency : McCann Madrid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fmcomms 개인채널]
- 식품 기업인 Campofrio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지만 2014년엔 공장이 불에 타면서 캠페인을
진행하지 못하게 됨
- 화재로 인해 공장 근로자들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 되자
Campofrio에서는 그 날 공장에서 일했던 894명의 사람들에게 편지와
공장의 재로 만들어진 벽돌을 보냄
- 편지의 내용은 로마의 건축물이 오랜 시간이 지나도 견고하게
버티는 이유는 벽돌에 재(Ashes)를 넣어서 만들기 때문이듯 Campofrio의 공장은
비록 불에 타서 재로 변해버렸지만 공장이 다시 세워지는 날 함께 일한 근로자들과
더 단단한 관계가 될 거라는 메세지 전달
Zdk Gesellschaft. Nazis Against Nazis
– Germany’s Most Involuntary Charity Walk
Agency : GGH Lowe Hamburg Grabarz & Partner Hamburg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RedazioneBrandNews 채널]
- 독일 바이에른의 작은 마을 분지델엔 나치의 핵심 인물인 루돌프 헤스의 무덤이 위치
- 이로 인해 나치를 신봉하는 네오 나치들의 행진 집회가 25년 동안 열리고 있음
- 마을 주민들은 네오 나치가 1미터 행진할 때마다 1유로의 기부금을,
행진을 모두 마치면 1만 유로를 기부하는 '레히츠 게겐 레히츠
(Rechts gegen Rechts)행사를 진행
- 모든 기부금은 네오 나치들을 반대하는 시민 단체에 전달
Burger King - Proud Whopper
Agency : David
Released : 2014.11
-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이퍼레이드를 앞둔 시점에 진행
버거킹에서는 프라우드 와퍼(Proud Whopper)라는 새로운 메뉴를 런칭해 한정판매
- 무지개 포장지로 감싼 프라우드 와퍼를 먹어본 소비자들은 맛이 특별한 것 같다는 평가를 내림
- 하지만 기존 와퍼(Whopper)와 똑같은 제품이었으며 무지개색 포장지 속엔
‘우리의 내면은 모두 같은 사람입니다(We are all the same inside)’라는 문구로
성소수자의 인권을 지지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Chevrolet - #Technologyandstuff:
Rapid Integration Turns Pr Crisis Into Social Currency
Agency : Fleishman Hillard
Released : 2015.04
[출처 : Vimeo - MediaCat TV 채널]
- 메이저 리그의 스폰서인 쉐보레에서는 새로 출시한 콜로라도 트럭에 대한
강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메이저 리그 MVP와의 인터뷰를 진행.
- 선수와 인터뷰를 하는 대신 쉐보레 콜로라도 차량을 홍보하며
선수에게 쉐보레 콜로라도의 열쇠를 증정.
- 인터뷰에서 언급한 쉐보레 콜로라도 트럭의 장점인 기술(Tehcnology)과
힘(Stuff)은 유저들끼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로 제작됨
Adobe - Photoshop Murder Mystery
Agency : Elderma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Catalina Aldana 채널]
-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진행. 유저들이 포토샵에서 활용되는 디자인 툴인
레이어, 줌 등의 기능을 활용해 살인사건의 단서를 수집
- 3일만에 100만 회 이상 노출. 해당 게임은 2,200회 다운로드 되었으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15%에서 76%로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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