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omo and Activation 부문 (2)
차이지기 2015. 10. 5. 16:18Promo and Activation 부문 (2)
Gold
Commonwealth Of Puerto Rico - Miserable In Puerto Rico
Agency : Leo Burnett Buenos Aires
Released : 2015.05
[출처 : Vimeo – MediaCat TV 채널]
- 케빈 블랜드포드라는 남성이 SNS에 아내 없이 푸에트로리코에 휴가 간 사진을 포스팅함.
아름다운 여행지에서 시종일관 무표정인 사진들로 인해 유저들로부터
가장 불쌍한 여행이라는 이야기로 바이럴 됨
- 푸에트로 리코 관광청에서는 그와 그의 아내, 딸을 다시 초대.
- 케빈 블랜드포드는 혼자 사진을 찍었던 곳에서 아내, 딸과 함께 즐거운 모습으로 다시
사진을 찍게 되고 SNS에 포스팅을 하게 됨.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음.
Nike - House of mamba
Agency : AKQA London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AKQA 채널]
-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덩커인 코비 브라이언트의 별명은 블랙 맘바
(뱀 중에 가장 치명적인 독을 가졌으며 가장 빠른 뱀)
- 농구 분야에서 우수한 젊은 선수를 선발하는 나이키 ‘R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1차 예선을 통과한 중국 선수 30명은 ‘블랙 맘바’ 코비 브라이언트에게 지도를 받음.
- 모션 센서를 내장한 LED 농구 코트 위에서 진행. 이 농구 코트는 선수 개개인의
움직임에 반응하며 선수의 실수는 교정해주고 필요한 연습을 도와줌
Burger King - Proud Whopper
Agency : David
Released : 2014.11
-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이퍼레이드를 앞둔 시점에 진행
버거킹에서는 프라우드 와퍼(Proud Whopper)라는 새로운 메뉴를 런칭해 한정판매
- 무지개 포장지로 감싼 프라우드 와퍼를 먹어본 소비자들은 맛이 특별한 것 같다는 평가를 내림
- 하지만 기존 와퍼(Whopper)와 똑같은 제품이었으며 무지개색 포장지 속엔
‘우리의 내면은 모두 같은 사람입니다(We are all the same inside)’라는 문구로
성소수자의 인권을 지지
Moms Demand Action- Groceries Not Guns
Agency : Grey Toronto
Relesed : 2015.05
[출처 : YouTube – Trending ADS 채널]
- 대형 식품 체인인 크로거(Kroger)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매장 내에서 총기 사고가 발생.
이에 따라 총기 반입 금지 광고를 집행
- 미국 연방법에 의하면 슈퍼마켓에 총기 반입이 가능. 하지만 크로그(Kroger)는 자사의
슈퍼마켓에서 스케이트 반입 금지, 물총 반입 금지, 강아지 반입 금지이듯
총도 당연히 반입 금지라는 메시지 전달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Agency : Grey Toronto
Relesed : 2015.05
[출처 : YouTube – DDB Worldwide 채널]
- 싱가포르 이동통신 업체인 스타허브(Starhub)는 기본요금 없이 사용한 만큼
요금을 내는 포스트페이(Postpaid)요금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사용하지 않은 문자량이나 남은 모바일 데이터를 통신사 사용자들이 기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 기부된 데이터와 문자는 SIM 카드로 제작. 가족과 연락하고 싶어하거나 고객과 잦은
- 연락이 필요한 장애인, 노약자, 공익단체 등에 전달.
- 7천 명의 고객이 참여. 통화량 720만 시간, 3백만 건의 문자, 9테라바이트의 데이터가 기부됨
Zdk Gesellschaft. Nazis Against Nazis
– Germany’s Most Involuntary Charity Walk
Agency : GGH Lowe Hamburg Grabarz & Partner Hamburg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RedazioneBrandNews 채널]
- 독일 바이에른의 작은 마을 분지델엔 나치의 핵심 인물인 루돌프 헤스의 무덤이 위치
- 이로 인해 나치를 신봉하는 네오 나치들의 행진 집회가 25년 동안 열리고 있음
- 마을 주민들은 네오 나치가 1미터 행진할 때마다 1유로의 기부금을,
행진을 모두 마치면 1만 유로를 기부하는 '레히츠 게겐 레히츠
(Rechts gegen Rechts)행사를 진행
- 모든 기부금은 네오 나치들을 반대하는 시민 단체에 전달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라이언즈 IN SEOUL] #1. 칸 국제광고제 A to Z 맛보기! (10) | 2015.11.17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Titanium and Integrated 부문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omo and Activation 부문 (1)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 부문 (2)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 부문 (1) (0) | 2015.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