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omo and Activation 부문 (1)
차이지기 2015. 10. 5. 16:02Promo and Activation 부문 (1)
Grand Prix
Volvo UK – LifePaint
Agency : Grey Londo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Volvo Car UK 채널]
- 매년 영국에서는 19,000건 이상의 자전거 사고가 발생
-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볼보에서는 특수 페인트를 제작
- 몸과 자전거, 가방에 뿌리면 밤에는 밝게 빛나기에 운전자의 충돌 사고 사전 예방
Gold
Citizen - Chasing Horizons
Agency : Wieden + Kennedy Amsterdam
Released : 2014.08
[출처 : YouTube – CITIZEN WATCH 채널]
- 위성전파를 3초 내에 수신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계인 세이코의
Eco-Drive SATELLITE WAVE F100시계를 홍보하는 프로모션
- 장소를 옮겨 다녀도 위성을 통해 3초 만에 시간이 설정되는 시계 기능을 활용.
8시간을 비행하며 해가 지는 시간을 동일하게 촬영함
- 24장의 일몰 사진과 함께 24번의 우수한 시간 전환 능력을 홍보.
Sport Clube do recife - Security moms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Ogilvy Brazil 채널]
- 브라질엔 축구를 사랑하는 팬도 많지만 팬들끼리 싸우거나 죽이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음
- 축구팬의 엄마들이 경기장에서 이들을 막는 보안요원으로 변신
- 어머니들이 보안요원으로 변신한 이후 사망사고는 전혀 일어나지 않았음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 The Gun Shop
Agency : Grey Group New York, New York
Released : 2015.03
- 미국 사람의 60%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총이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거라고
생각하지만 총기로 인해 자살 비율은 더욱 증가
- 총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소셜 실험을 진행.
- 판매하는 총에 해당 총기 모델이 사용된 비극적인 사고
(5살 아이가 실수로 발사해 사람을 죽이거나 학교에서 20명이 넘는 아이들을 죽인 사건 등)들을
태그에 붙이고, 직접 설명해줌
- 영상이 공개된 첫째 주, 1200만 건 이상 시청됨
- 총기 구입을 희망하던 80%의 소비자가 총기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
- 총기 규제 탄원서 서명 1250% 증가
LOREAL - Make up genius
Agency : McCann Paris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lorealparisnyc 채널]
- 로레알의 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 100가지 이상 얼굴 표정 인식이 가능하며, 약 1천 개의 로레알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음.
- 실제로 매장에 진열된 제품도 에플리케이션으로 스캔하면,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메이크업 시연해 볼 수 있음
- 애플케이션에서 시연해 본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구입 가능.
- 2015년 가장 혁신적인 회사로 선정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회수 1000만 건 이상, 제품 이용 횟수 6,500만 건,
2500만 건의 다양한 화장법이 시도 됨.
Fundacion Favaloro - The salt you can see
Agency : Grey Buenos Aires Oruga Cine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GreyArgentina 채널]
-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는 양의 소금을 섭취하고 있음
- 얼마나 많은 소금을 섭취하고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식용 색소를 넣은 소금을 만듦
- 사람들이 자신이 섭취하는 소금의 양을 확인하며 버즈를 일으킴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No Somos Delito - Holograms For Freedom
Agency : DDB Madrid, Madrid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DDB España 채널]
- 스페인에서는 지난 2014년 의회와 관공서 등 중요 시설 주변에서
시위를 금지하는 ‘시민 안전법’이 통과
- 이 법을 어기면 불법 시위를 주도한 사람에게는 우리 돈으로 약 7억 원의 벌금 부과
- 스페인 시민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고 자유를 표현하고자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 제작
- 자신의 얼굴을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에 참여 가능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Titanium and Integrated 부문 (0) | 2015.10.05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omo and Activation 부문 (2)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 부문 (2)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 부문 (1)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Mobile 부문 (0) | 2015.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