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Titanium and Integrated 부문
차이지기 2015. 10. 5. 16:48Titanium and Integrated 부문
Grand Prix
Jordan Brand – Re2pect
Agency : Wieden + Kennedy New York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MikeP2k16 개인 채널]
- 2014년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한 뉴욕 양키즈의 2번 선수 데릭 지터에게
존경을 표시하는 나이키의 브랜드 캠페인.
- 보스턴 레드 삭스와의 은퇴 경기를 배경으로 진행. 데릭 지터에게 존경을 표시하는
의미로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모자를 살짝 들어 올리는 인사를 바이럴 요소로 활용
Titanium
CBC - Abla Fahita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JWTMEA 채널]
- 아블라 파히타(Abla Fahita)라는 인형은 재치가 넘치는 입담과
유머러스한 컨텐츠로 인해 이집트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었음.
- 인기가 점점 높아지자 아블라 파히타는 광고, 게임 등에 출연해
온라인 스타로 성장했으며 세계 주요 광고제 중 하나인
‘두바이 링스(Dubai Lynx)’의 연사로 초청 됨
- 그녀가 출연한 프라임 타임 TV쇼인 'Live from EL Duplex'는 CBC 채널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이후 이집트 전체 채널 시청률에서 2위를 차지.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의 미래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음
Samsung – Safety Truck
Agency : Leo Burnett Buenos Aires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SamsungArgentina 채널]
- 아르헨티나에서는 1시간당 1명이 교통사고로 사망.
편도 1차선 도로에서 차선을 바꿔 차량을 추월할 때 사고가 많이 일어남.
- 삼성에서는 트럭 전면에 무선 카메라를 설치하고 후면에는 4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
- 낮, 밤 상관없이 트럭 뒤로 따라오는 차는 세이프티 트럭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보고 안전하게 추월 가능.
CCU - Beer Tooth Implant
Optus - Clever Buoy
Agency : M&C Saatchi Sydney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Commercial Hardin TV 채널]
- 호주는 다른 나라 보다 상어의 공격을 받는 확률이 무려 4배나 높음
- 호주의 통신회사에서는 수중 음파 탐지기를 통해 상어를 감지하는 스마트한 부표를 제작
- 이 경고는 위성을 통해 해변에 있는 안전 요원들에게 전송되며
상어가 출현한 데이터는 과학자들과 공유.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Gold
Heineken Newcastle - Band Of Brands
Agency : Droga5 New York Fast Horse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Commercial Hardin TV 채널]
- 슈퍼볼 경기가 진행될 때 30초 광고를 집행하려면 450만 달러를 지불해야함
- 뉴캐슬 맥주에서는 다른 브랜드들이 이 비용을 지불하게 만들면서
자사의 맥주도 홍보하는 재미있는 광고를 집행
- 뉴캐슬 맥주 광고 주위에 로고가 들어갈 자리를 비워놓고
광고가 필요한 브랜드들에게 연락을 달라고 함
- 300개가 넘는 브랜드들이 메일을 보냈고 그 중 37개가 선정됨.
뉴캐슬과 37개의 브랜드는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의 광고효과를 이끌어냄
- 20억 달러의 홍보효과, 3300만 뷰를 달성하고 2015 슈퍼볼 광고 베스트 10위에 선정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라이언즈 IN SEOUL] #2 라이브 포럼: 하쿠호도제일(hakuhodochei) "NO WAY IS THE NEW WAY" (1) | 2015.11.19 |
---|---|
[2015 칸 라이언즈 IN SEOUL] #1. 칸 국제광고제 A to Z 맛보기! (10) | 2015.11.17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omo and Activation 부문 (2)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omo and Activation 부문 (1) (0) | 2015.10.0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PR 부문 (2) (0) | 2015.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