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Craft 부문 (2)
차이지기 2015. 9. 25. 15:42Film Craft 부문 (2)
Gold
Agency : INFERNO2015
Released : 2015.01
[출처 : YouTube – TheNextGag 채널]
- 영국 체육 재단 ‘스포츠 잉글랜드(Sports England)’의 14~40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운동증진
캠페인 ‘이 소녀는 할 수 있다(This Girl can)’ 영상
- 여성들이 운동할 때, 살이 흔들리고 땀을 흘리는 것 등 보여지는 것에 대해 평가 받는 것이
두려워 운동하는 것을 꺼림.
- ‘돼지처럼 땀 흘리고, 여우같이 느껴라!’라는 카피를 통해 여성들에게 사람들의 평가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 있게 운동하라는 메시지를 전달.
- 완벽하고 아름다운 외모의 여성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담은 스포츠 브랜드 영상과 대조되게
평범한 모습의 여성들이 땀 흘리며 운동하는 모습을 모아 제작한 것이 특징
Leica Gallery São Paulo – 100
Agency : F/NAZCA SAATCHI & SAARCHI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La Vida Leica 채널]
- 라이카 카메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제작
- 로베르 두아노, 앙리 까르티에 브레송, 알프레드 아이젠스타드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진 작가의 작품이나 보도 사진들을 재현하면서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영상미에 녹여냄
- 카메라에 담긴 역사를 사람들에게 일깨워주고 라이카 카메라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킴
Agency : BBH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Audi UK 채널]
- R8에서 파생된 강력한 스포트백인 아우디의 신차 RS3를 홍보하기 위해
산모의 출산이라는 컨셉을 활용
- 110초 동안 진행 되는 영상은 모두 VFX가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
- RS3이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모습을 부품에서부터 완성 모습까지 디테일하게 CG로 제작
Agency : ALMAPBBDO
Released : 2014.06
[출처 : YouTube – Global Commission on Drug Policy 채널]
- ‘세계 마약 정책 위원회(Global Commission on Drug Policy)’가 제작한 세계 마약 정책이야기 동화
- 브라질의 스튜디오 ‘인스티투토 이가라페(Instituto Igarape)’가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
- 오랜 시간 용(마약을 상징)과 사람들은 조화롭게 잘 지내고 있었으나, 어느 날 갑자기 왕이
사람들이 용을 만나는 것을 법으로 금지 시킴. 사람들은 법을 어기고 용을 계속 만나기
시작했고, 왕국의 제재는 점점 심해짐. 결국에 왕은 용을 죽이려 하였으나 그럴수록 용은
흉포해져 결국은 왕국을 다 망가뜨림. 결국, 왕은 더 이상 용을 제지하지 않았고
용은 다시 온순해 져 왕국이 평화를 되찾았다는 내용
Agency : BBDO Mumbai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Engage.it 채널]
Case Study
[출처 : YouTube – WhisperIndia 채널]
- 인도에서는 여성들이 월경을 하는 기간엔 부정적인 에너지가 나온다는
믿음 때문에 행동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규제를 겪음
(사원 및 부엌에 들어가지 못한다거나 머리를 감지 못한다거나
방에 격리시키고 접촉을 못하게 하는 등)
-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항아리에 피클을 담그는데 월경을 하는 여성은
순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클을 만지면 썩는다고 생각함. 말도 안되는 미신을
깨기 위해 위스퍼에서는 ‘Touch the pickle’이라는 캠페인을 집행
- TV광고에서 월경중인 10대 소녀가 피클이 담긴 항아리를 만지는 모습과 함께
여성에게 금기시 되는 것들에서 벗어나라는 메시지를 전달
610만 달러의 미디어 효과,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21%에서 91%로 증가
'#CHAI_ARCHIVE > CONFERENC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Media 부문 (0) | 2015.10.05 |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Glass Lion 부문 (0) | 2015.10.01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Craft 부문 (1) (0) | 2015.09.2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부문 (2) (0) | 2015.09.25 |
2015 칸 국제광고제(Canne Lions)_Film 부문 (1) (0) | 2015.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