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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광고분석] COMM BANK - COMM BANK가 전하는 희망 메시지 "CAN"
차이지기 2015. 11. 2. 20:46.
Brand | COMMONWEALTH BANK |
Agency | M&C SAATCHI, SYDNEY |
이번 ‘WHEN WE BELIEVE, WE CAN’ 영상 캠페인은
COMMONWEALTH BANK(이하 COMM BANK)에서
2년 전부터 진행하는 브랜딩 캠페인 “CAN”의 일환입니다.
호주의 4대 은행 중 한 곳인 COMM BANK는
“CAN(할 수 있다)”이라는 단어에
들어있는 ‘무한 긍정’을 브랜드 신념으로 두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 결과 호주 국민들은 COMM BANK하면 바로 “CAN”을 떠올리고
2014년에는 호주 메이저 은행들 중 COMM BANK가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 결과도 얻었습니다.
이번 2015년 캠페인에서는
모두가 공감할 ‘어린시절 꿈’을 영상 캠페인의
테마로 삼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어린시절 꿈’이라는 소재를 활용해
영상 캠페인을 접하는 대중들이 듣고 싶은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습니다.
영상 스토리텔링 구조는 단순합니다.
아이들이 성장해서 진출하고자 하는 산업군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다만 BGM에는 이러한 가사가 지속 반복됩니다.
“It’s not late to be change”
(변화를 위해 늦지 않은 시간입니다)
“You could be anything that you want to be”
(당신은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어떤 꿈인들 이룰 수 있어요)
그렇게 아이들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지나가고
영상 끝 부분에 아이들이 순식간에 어른이 되면서
이런 카피가 노출됩니다.
“It’s never too late to Believe we can”
(우리가 믿을 때, 우리는 할 수 있다)
즉, 시청자들에게 어린 시절에 뭐든지 이룰 수 있었던 희망찬 마음을
어린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일깨워 주며 지금도 충분 갖고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려 의도한 것입니다.
또한 광고 말미에는 COMM BANK에서 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CAN business 웹사이트 URL을 노출해 자사 디지털 브랜딩 캠페인 사이트로
시청자들이 유입되도록 유도했습니다.
*참고* Can business 웹사이트
“당신이 어떤 상태에 처해있든,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라는 테마로
은퇴, 차 구입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금융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COMM BANK의 지식정보제공 서비스 입니다.
이 영상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어린 시절 품었던
희망찬 모습을 일깨워 줌으로써
COMM BANK가 보다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갖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사실, COMM BANK는 매번 사람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 캠페인으로
호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CAN 브랜드 캠페인 초기에는 “CAN에 관한 시”를 낭독해
사람들에게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영상 캠페인은 단순한 메시지의 전달을 넘어서,
‘어린시절의 꿈’이라는 공감할 만한 소재를 통해
COMM BANK만의 진정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캠페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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