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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Gatorade |
Agency | OMD’s Zero Code |
스포츠 음료 브랜드인 게토레이는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즈 소속인 브라이스 하퍼를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구글)
메이저리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그의 이름을 들어보셨을텐데요,
2015년 리그 MVP를 수상한 브라이스 하퍼는
실력을 겸비한 인기스타입니다.
그래서 게토레이는 그의 인기를 활용해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광고를 기획했습니다.
브라이스 하퍼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광고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게토레이는 메이저리그의 강타자인 브라이스 하퍼가
방망이를 들고 타석에 들어선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는데,
원하는 화면을 하퍼의 시점으로 360도 움직여서 볼 수 있습니다.
약 5분의 시간 동안 투수가 공을 던지는 것 부터
포수가 공을 받는 동작까지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영상에서 브라이스 하퍼는 카운트 3-2 상황을 맞게 되지만,
마지막 순간에는 강력한 홈런을 터뜨립니다.
(이미지출처=구글)
게토레이는 VR 360도 영상을 통해
브라이스 하퍼의 모든 경험을 시청자가
그대로 느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영상의 제작을 위해 VR헤드셋, 액션 비디오, CG영상,
바이너리(binaural) 오디오 등의 기술이 쓰였다는데요~
2일 간 14대의 GoPro 카메라로 촬영한 뒤
3개월 간의 편집을 거쳐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증강현실 VR(Virtual Reality) 360도 캠페인은
게토레이가 세계최초로 제작한 광고 형식이라고 하는데요~
유튜브에 업로드된 이 영상은 3백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미지출처=구글)
그리고 게토레이는 일부 영상을 유료 컨텐츠로 제작했으며,
브라이언 하퍼가 청소년 야구팀과 만나
증강현실을 체험시켜주는 깜짝이벤트도 진행했다고 하네요~
스포츠를 후원하는 스포츠 음료 브랜드 게토레이답게!
팬들에게 생생한 스포츠의 순간을 전하기 위한 노력과
새로운 기술적 시도가 돋보인 사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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