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 Toyota |
Agency | Conill Saatchi & Saatchi Miami, USA |
일본 자동차 브랜드인 도요타는
미국 자동차 시장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히스패닉 계통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고 하는데요~
그들에게 10년 연속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선정될만큼
판매량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도요타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에 보답하기위해서,
미국 내 히스패닉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집행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미국인들은 자신의 자동차에
애칭을 붙여 부르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도요타는 이 점에 착안해,
사람들이 자기 자동차의 애칭에 대한 유래와
자동차 사진을 함께 업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사이트에 애칭을 게재한 사람들에게는
소정의 보상을 제공해주었는데요,
도요타 사이트에서 차량의 애칭을 작성하면
그것을 부착용 스티커로 제작해 보내주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도요타가 이 캠페인을 진행한 6달 동안
무려 10만 건의 글이 게시되었다고 합니다~
간단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을 뿐만 아니라,
애칭이라는 요소를 활용하여
도요타를 자동차 이상의 소중한 대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자동차를 튜닝할 때
브랜드 네이밍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변경하곤 하는데요~
자동차에게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애인처럼~
친근한 애칭을 붙여준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잘 활용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으로 도요타가 더욱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브랜드가 될 것 같네요~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우리는 자전거타기를 사랑해(We Love Cycling) - 자전거 도둑을 잡아라! 챔피언십 (0) | 2016.01.18 |
---|---|
[해외광고분석] Curitiba City Hall (쿠리티바 시청) - 아이에게 눈을 떼지 마세요! (0) | 2016.01.14 |
[해외광고분석] 디즈니(Disney) - Augmented Reality Coloring Books (0) | 2016.01.08 |
[해외광고분석] Gatorade(게토레이) - 메이저리거의 시점으로 야구 체험하기 (0) | 2016.01.07 |
[해외광고분석] 유엔 기후 변화 협약 당사국 총회(COP) - 에펠탑에 만들어진 도심 속 자연 (0) | 2016.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