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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Renault |
Agency | Publicis Brussels |
여러분은 드림카를 처음 본 순간을 기억하시나요?
사람마다 드림카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멋진 차를 발견한 순간에는 마치 멋진 이성을 바라보듯
시선을 빼앗기게 되곤 하죠~
(이미지출처=유튜브)
이번에 여러사람의 시선을 빼앗을 차량이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뉴 르노 메간입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푸른색 컬러와 자태가 예사롭지 않은데,
벨기에 광고 대행사 퍼블리시스는
사람들의 시선을 활용해 이 차를 광고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실까요?
요즘에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준으로 광고 컨텐츠의 인기를 측정하곤 합니다.
그런데 유튜브 조회수가 높다고 사람들이 정말
그 광고의 제품을 제대로 봤다고 할 수 있을까요?
100% 옳다고는 할 수 없겠죠?
그래서 르노는 단순히 유튜브 조회수가 아니라,
사람들이 뉴 메간을 바라본 실제 횟수를 측정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우선, 뉴 르노 메간에는 6대의 카메라와 컴퓨터, GPS 송신기가 설치되었습니다.
그리고 차량은 유동인구가 많은 벨기에 거리를 주행하며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Real View의 횟수가 측정되는 모습입니다.
지나가는 차를 바라보거나 가까이서 구경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인식할 때마다,
후면 창에 카운트가 하나씩 올라가는군요~
쓱 지나가는 차를 바라보기만 해도 얼굴을 포착해
카운트가 하나하나 쌓이는 모습입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그리고 이렇게 쌓이는 Real View는
뉴 르노 메간의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차량을 본 횟수와 사람들을 찍은 사진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뉴 르노 메간은 측정을 시작한 열흘 동안
약 3,600km를 주행하면서 56,000회의 Real View를 기록했습니다.
유튜브 조회수가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수집한 것을 감안했을 때
짧은 기간 동안 상당히 많은 수를 모은 것으로 보이네요~!
진짜로 본 것이라는 의미로 Real View라는 타이틀을 사용해서
1번 본 것이라도 온라인 방식의 조회수보다 더 값어치 있게 느껴집니다.
자기도 모르게 멋진 차를 바라보게 된다는 점과
실제로 바라본 횟수를 측정하는 새로운 방식이 결합되어
재미있는 광고가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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