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 P&G |
Agency | Leo Burnett, Italy |
(출처=유튜브)
아무도 없는 으슥한 밤길에 홀로 걷는 것은 남자라고 해도 오싹한 기분이 드는 일입니다.
하물며 여자 혼자 밤에 귀가하는 것은 더 두려울 것입니다.
실제로 어두운 밤 혼자 귀가 하는 여성들은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출처 = 연합뉴스)
서울시에서는 여성들의 안심 귀가를 위해 편의점과 연계해
여성안심 지킴이집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죠?
이러한 문제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P&G의 계열사 중 여성용 위생용품 브랜드인 Always는
여성들이 혼자 있더라도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선보였습니다.
(출처=유튜브)
이것은 Back Me App이라는 이름의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여성이 귀가길까지 안전하게 잘 가고 있는지
과정과 도착상황을 친구에게 연결해서 체크하도록 합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출처=유튜브)
먼저, 현재 위치에서 집까지의 경로를 생성합니다.
그러고 나서 친구를 선택해 이 정보를 전송해주면,
상황을 체크해줄 수 있는 친구가 요청을 수락합니다.
자, 그럼 집으로 출발입니다!
(출처=유튜브)
그런데 길을 가는 도중에 지정해둔 경로가 아닌,
다른 곳으로 갑자기 방향을 변경한다거나
동일한 지점에서 2분 이상 멈춰서 있으면
친구의 휴대폰에 알람이 울리면서
전화를 걸어달라는 요청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출처=유튜브)
안전하게 귀가를 했을 때는
친구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겠지요 :)
이 어플리케이션은 이스라엘에서 먼저 런칭되었고,
다른 유럽 국가에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고 실제로 유용성이 매우 높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미 180만명이 다운받아서 사용중이라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여성안전귀가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 기술이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 #PrettyShady - 게임으로 획득하는 선크림 (0) | 2016.05.16 |
---|---|
[해외광고분석] 니베아(NIVEA) - 멀리에서도 사랑하는 사람의 온기를 느끼세요 (0) | 2016.05.13 |
[해외광고분석] 벤츠 - 주차된 자동차를 옥외광고로 만들다! (0) | 2016.05.09 |
[해외광고분석] Fiat(자동차) - 언제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생생한 자동차 매장 (0) | 2016.05.04 |
[해외광고분석] 스위스여성인권협회(Frauenzentrale Zürich) - 가정폭력을 막고 싶다면 소리치세요! (0) | 2016.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