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광고분석] 헝가리 텔레콤X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 내가 직접 지휘하는 포스터 속 오케스트라!
차이지기 2016. 6. 13. 16:13
Brand |
Hungarian Telekom Budapest Festival Orchestra |
Agency |
Isobar |
헝가리는 세계적인 음악가를 많이 배출한 나라로 유명한데요.
사랑의 꿈으로 유명한 F.리스트를 비롯하여,
피아니스트 E.도흐나니, L.크라우시,
바이올리니스트로는 J.후바이, C.플레시, J.시케티 등
수많은 실력 있는 음악가들이 모두 헝가리 출신입니다.
이렇게 훌륭한 클래식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정작 젊은 사람들은 클래식이나 공연에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헝가리의 훌륭한 문화 유산 중 하나인데 말이죠.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중 하나인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는
헝가리 텔레콤과 함께, 젊은 사람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접하게 해주고
젊은 클래식 공연 관객을 확충하기 위한 재미있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와 헝가리 텔레콤은
사용자가 직접 지휘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T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하여, 핸드폰을 손에 쥔 채
디지털 사이니지 포스터 앞에서 지휘하는 것처럼 손을 흔들면
그 속도에 맞춰 오케스트라가 연주되는 것이죠!
사용자가 천천히 지휘하면 느린 속도의 음악이 연주되고
빠르게 지휘하면 빠른 속도의 음악이 연주됩니다.
(출처 = 유튜브)
사람들은 디지털 사이니지 속 오케스트라와 재미있는 인터렉션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주를 끝마치면
오케스트라 공연의 30% 할인 모바일 티켓을 증정하여
클래식 음악과 공연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유도했던 캠페인이었습니다.
(출처 = 유튜브)
각각의 디지털 사이니지 포스터는 단 1주만에 평균
600명의 사람들이 체험했고 쿠폰을 발급받았습니다.
이 캠페인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이용한 실시간 인터렉션으로
마치 내가 지휘자가 된 것처럼 신선하고 재미있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클래식의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오케스트라 공연 홍보까지 이루어졌는데요.
헝가리 클래식의 우수성에 대한 재인식이라는 좋은 취지와 더불어
클래식에 관심이 없는 젊은 사람들까지 타겟을 확장하여
세일즈를 올릴 수 있었던 캠페인 사례였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 Snickers - 유용해 보이지만 멍청한 어플을 다운받은 당신에겐 스니커즈가 필요해요! (0) | 2016.06.17 |
---|---|
[해외광고분석] Record Bank - 광고를 인식해서 필요한 대출 금액을 알려주는 앱 (0) | 2016.06.15 |
[해외광고분석] 기아 자동차(Kia Motors Italy) - 고요함 속에서 연주되는 아름다운 멜로디 (0) | 2016.06.10 |
[해외광고분석]마운틴듀(Mountain Dew) - 프리롤 광고에서 게임을 할 수 있다고? (0) | 2016.06.03 |
[해외광고분석]소도피자(Sodo Pizza) - 실시간으로 온에어되는 피자배달 방송 (1) | 2016.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