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소셜 부문 은상 - 1theK

 

아이유, 시스타의 소속사로 유명한 로엔뮤직(LOEN MUSIC)은 

전 세계 K-POP(이하 케이팝) 팬을 대상으로 

그 동안 인터넷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등)을 통해 

K-POP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최근 K-POP에 대한 열기가 점차 고조됨에 따라 

로엔 뮤직은 한류 문화와 스타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는데요,

K-POP의 다양한 콘텐츠를 모아 유통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기 위해 

‘1theK(이하 원더케이)’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로엔 뮤직에서는 K-POP을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어디서든 원더풀한 K-POP을 만날 수 있는 Worldwide K-POP Channel, 1theK’란 

브랜드 컨셉 아래 단계별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그 중 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그랜드 런칭 단계에 진행한 

‘세계 최초! 단 한 사람을 위한 원더풀한 소셜 팬 사인회 이벤트’입니다. 



소셜 필름 기법을 기반으로 진행된 이 이벤트는

유저가 아이유, 시스타, B.A.P, NUEST 중 원하는 K-POP아티스트를 선택하면, 

해당 유저의 페이스북 프로필 이미지가 영상 스토리 내에 자연스럽게 삽입되고

이를 통해 실제로 아티스트가 직접 팬을 초대한 것처럼 구현하여 리얼리티를 더했습니다. 

이후 유저를 위한 특별 퍼포먼스 노출 후, 아티스트들이 모니터상에서 사인을 해주면 

참여자의 프로필 이미지 위에 실제 사인이 노출되고, 이를 다운로드 및 SNS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하도록 구현하여 이벤트의 확산 및 참여 활성화를 유도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약 1개월간의 그랜드 런칭 기간에만 

총 8만 4,759건의 이벤트 참여율을 보였으며

3억 5,600만 회 이상의 광고 노출과 9,800만 명 이상의 콘텐츠 도달, 

23만 8천 명 이상의 팬 증가 등 기록적인 수치를 보였습니다.

또한, 1theK의 페이스북 및 유투브 채널은 캠페인이 끝난 이후에도 

현재까지 방문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K-POP을 사랑하는 해외 팬들을 고려해 1theK를 진행한 것처럼

차이커뮤니케이션도 더 멋진 캠페인으로 

글로벌 팬들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선명하게 기억될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