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이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은상, 디지털영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 👏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이번 년도에는 약 2,7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는데요.

이 중 차이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에서 동아제약 박카스 '학과피로'로 캠페인 은상을,

디지털 영상 부문에서 아시아나항공 '여행이 떠났다'로 캠페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은상> 박카스 - 학과피로 캠페인

http://adawards2020.ad.co.kr/exhibitions/9433

동아제약 박카스 '학과피로' 캠페인은 기존 고객 장년화와 올드한 이미지 인식 개선을 위해

디지털을 통해 20대를 대상으로 깊은 공감과 이슈화를 불러 일으킬 주제로 2차 캠페인으로 진행했습니다.

대학생들의 대표 커뮤니티인 '대나무숲' 문화에서 착안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 단순 푸시형 광고를 넘어 타겟 참여형 콘텐츠 광고를 제작해

총 좋아요 32,457회, 참여 10,479명 달성했으며,

TVCF 크리에이티브 TOP 100 및 대학생이 뽑은 BEST 광고 1위를 동시에 달성했습니다.

 

 

<디지털영상 부문 동상> 아시아나항공 - 여행이 떠났다

http://adawards2020.ad.co.kr/exhibitions/9432

아시아나항공의 '여행이 떠났다' 캠페인은 코로나19 종식 이후

고객들에게 누구보다 즐거운 하늘 길 여정을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목소리를 통해

일상과 같았던 여행을 떠나지 못하게 된 고객들의 상실감을 위로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1천만뷰를 돌파했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합산하면

모두 1,750만뷰를 넘겨 아시아나항공 유튜브 채널 역대 최다 클릭을 경신했습니다.

지난 9월엔 국내 광고 포털인 tvcf에서 전체 약 7만여편의 광고 중 0.1%만이 차지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를 선정 및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3개부분 총 160여 점이 출품, 총 10개의 작품만이 수상작의 주인공이 되었는데요. 차이에서는

아시아나 항공의 ‘여행이 떠났다’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 

젝시믹스의 ‘한계가 없다’ 퍼포먼스 부문 최우수상

구찌코리아의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이 테크&솔루션부분 최우수상

선정돼 전 부분을 석권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지금은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캠페인에서 말하는 것처럼

얼른 코로나가 종식이 되어 모두 웃는 얼굴로 보면 좋겠습니다 :)


모든 차이크루분들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_
🏆️🏆️ #자랑스러운_차이크루 #축하합니다 🏆️🏆️


#2020_대한민국_광고대상  

#2020_대한민국_온라인광고대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