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urger King - The BK Weigh Your Wallet
오늘 소개해드릴 캠페인은 차이커뮤니케이션의 광고주인
맥도날드의 경쟁사 버거킹의 광고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 면
백 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다는 지피지기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의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기가 좋지도 않은데 공과금, 교통비, 소비재들은 모두 상승하고 있죠.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실감나는 요즘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외국도 지갑이 얇아진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버거킹에서는 지갑이 얇은 소비자를 위해 재미있는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실까요?
Agency : Cosmo Restaurants Sdn Bhd Motion Rom, Malaysia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D&S Media Group 채널]
지갑이 얇아지는 이유는 매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가 주된 원인이라고
할 수 있죠. 소비자들이 소비를 꺼려하는 심리를 이용해 버거킹에서는
지갑의 무게를 재면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지갑이 가벼울수록 받을 수 있는 쿠폰의 퀄리티가 달라지는데요
100g 이하는 크리스피를 받을 수 있으며, 400g이상은 콜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쿠폰을 주는 것 보면, 지갑이 얇다는 게 아주 나쁜 건 아닌 것 같은데요,
침체된 경기와 더불어 침체된 소비자를 웃게 만들어주고
버거킹의 세일즈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했던 기분좋은 캠페인이었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방코 데 크레디토 델 페루(BCP) – 9월 21일, 평화를 찾으세요! (2) | 2014.12.30 |
---|---|
[해외프로모션] 코카-콜라 – 코카-콜라와 함께 나누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0) | 2014.12.29 |
[비전특집 3탄] 코카-콜라 - 더 나은 세상을 믿을 수 있는 코카-콜라만의 이유 (0) | 2014.12.24 |
[해외프로모션] 체스트(CHEST) – 스마트폰 카메라로 진단하는 소아 안구암(eye cancer) (0) | 2014.12.23 |
[해외광고]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4탄 - 애드페스트(ADFest) (0) | 2014.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