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eview Magazine - Fashion Is Power


15세에서 49세까지의 필리핀 여성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5명 중 1명은 물리적 폭력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마저도 신고된 수치를 기준으로 측정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많은 범죄가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여성들이 갑작스러운

위험 상황을 가장 빨리 벗어나는 방법은 순발력을 발휘해 스스로

그 상황을 빠져나오는 것이지만, 대부분 당황하거나 남성들보다 

힘이 약해 스스로 상황을 벗어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필리핀의 뷰티, 패션 전문 매거진인 프리뷰(Preview)는 이런 상황에서 

여성들이 자신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패션의 힘’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이 캠페인과 함께라면 누구라도 영화 킬 빌의 

우마 서먼처럼 위험 상황에서 멋진 액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Agency : Publicis JimenezBasic, Philippines

Released : 2015.07



[출처 : YouTube - adsoftheworldvideos 채널]



프리뷰는 여성들이 위험에 처했을 때, 착용하고 있는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호신술로 활용할 수 있음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예쁘게 착용하던 가방은 방패, 벨트는 채찍, 우산은 창으로 변신해 

자신을 지키는 멋진 호신술 도구가 되죠. 프리뷰는 호신술로 유명한 

크라마가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함께 패션 아이템을 이용한 

많은 호신술을 개발하고,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무료로 강의 CD를 

배포하기도 했는데요. 매거진 지면에는 호신술을 콘셉트로 한 패션 화보, 

온라인에는 다양한 버전의 호신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프리뷰는 

제휴를 맺은 패션숍들의 판매 제품 택에 그 제품에 적합한 호신술 방법을 

부착하기도 했죠. 이 캠페인은 전 세계 여성들의 관심은 물론, 

수많은 미디어와 정부의 지지도 얻었다고 합니다. 

여성 호신술에 대한 중요성은 항상 강조됐지만 큰 범죄 이슈가 

있을 때만 미디어에서 반짝 주목하는 경우가 많고, 여성들도 실제로 

배우기보단 눈으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패션의 힘'은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이자 일상인 패션과 호신술을 접목해 효과적으로 호신술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 학습시킬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최근 영국의 이동통신업체인 보다폰에서도 호신술을 활용해

흥미로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인도에서는 많은 남성들이 

가족들을 부양하기 위해 해외에서 일하고 받은 월급을 아내에게 

송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생활비를 현금으로 찾아오는 

부인들은 늘 범죄의 대상으로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해외에서 송금하는 남편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보다폰(Vodafone)에서는 인도 여성들의 안전을 

지켜주기 위해 한가지 묘책을 냈다고 합니다. 바로 자사의 해외 송금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현금을 인출할 때 빨간 우산을 

함께 배포한 거죠. 호신술에 최적화된 모양으로 디자인된 이 우산에는

우산을 이용한 호신술 방법까지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Vodafone - The Self-Defense Umbrella


Agency : Publicis JimenezBasic, Philippines

Released : 2015.07



[출처 : YouTube – Vodafone India 채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