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Apotek Hjartat

 

Agency

Wenderfalck




 


VR은 특정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 영상으로 만들어

사용자가 마치 실제 주변 상황 및 환경과 상호작용하고 있는 것처럼 재현하는 기술입니다.

게임, 교육, 제조, 국방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데요.

최근 VR이 환자심리 개선 효과가 입증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스웨덴에서 2번재로 큰 제약회사인 Apotek Hjartat

바로 이 VR의 환자심리 개선 효과를 활용한 HAPPY PLACE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Apotek Hjartat는 자연의 풍경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VR앱을 만들었습니다.

이 앱은 단순히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통증 완화가 필요한 사람들이 보다 편안하고,

고통으로부터 주의를 돌리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 임신으로 인해, 각종 통증과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나

문신을 세기는 동안 일시적인 통증 완화가 필요한 사람들이

VR을 통해 자연을 감상하도록 하여

심리적으로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Apotek Hjartat은 앱에 대한 설명을 담은 영상과

Sara Albin VR체험기를 담은 영상2편을 통해 캠페인 홍보하였으며,

앱은 VR기기의 대표 브랜드 오큘러스 스토어와

Apotek Hjartat 약국에서 배포되었습니다.

(Sara: https://youtu.be/zmZ8MBjbBGk , Albin : https://youtu.be/kNt5x9j4oCk )




Apotek Hjartat제약회사답게

VR의 심리 개선 효과를 활용한 캠페인을 실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사의 제품 효과를 간접적으로 표현한 캠페인이었습니다.

범람하듯 쏟아져 나오는 가상현실 컨텐츠 사이에서

VR의 새로운 효과를 발견하고 이를 캠페인에 녹였다는 점과

제약 제품 특성상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체험을 통해 쉽게 전달하였다는 점에서

눈여겨볼만한 캠페인이었습니다.

Apotek Hjartat Happy Place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http://bit.ly/GetHappyPlaceVR에 접속해보세요!

 (, VR기기는 소지하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