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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Doctor Strange

 

Agency

Denizen Company




 


최근 개봉 13일만에 관객 400만명을 동원하며 흥행 중인 마블 코믹스 원작,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는 불의의 사고로 절망에 빠진 천재 신경외과 의사가

새로운 차원의 세계를 깨닫고 세상을 구원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히어로로 거듭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사람들이 영화 속

다양한 차원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바로, VR 틸트 브러쉬를 활용해서 말이지요.


(출처: 유튜브 영상)



VR 틸트 브러쉬는 올해 6월 구글에서 처음 선보인 기술로, 컨트롤러와 VR기기를 이용해

가상 현실 속에서 3차원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VR 프로그램인데,

아직 마케팅에서 활용된 사례가 없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틸트 브러쉬를 이용하여 영화에 나오는 다양한 세계들을

가상 현실 속에 3D로 그려냈고, 사람들이 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새로운 차원의 세계들을 360도 영상으로 표현했다면 시청자는 단순 감상에 그쳤겠지만

틸트 브러쉬를 이용하여 닥터 스트레인지에 나오는 세계를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런던, 뉴욕, 홍콩(스포주의)에서 3D로 그렸고,

이를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의 주인공이 다양한 차원의 세계를 누비고 다녔던 것처럼

시청자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 영상은 틸트 브러쉬로 아티스트들이 그린 3D 세계를 영상으로 담았는데요.

틸트 브러쉬를 그린 것은 감상하는 것만큼 실감 나진 않지만,

여러분도 360도로 닥터 스트레인지의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출처유튜브 영상)


아티스트 Stuart Campbell 버전 https://youtu.be/pNXz1X_yFjg

아티스트 Danny Bittman 버전 https://youtu.be/TceqUX8JG9U

아티스트 Steve Teeple 버전 https://youtu.be/l4sMIFXW_h0



이번에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홍보 캠페인에

틸트 브러쉬가 사용되면서, 마케팅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사례였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캠페인에서 틸트 브러쉬가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3D로 그림을 그리는 도구인만큼

최근에 틸트 브러쉬를 이용하여 작품을 감상하는 전시회가 늘어나고 있는데,

전시회 감상뿐만 아니라 전시회 홍보나 아트적인 요소가 강한 브랜드에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틸트 브러쉬를 이용해서 나올 다양한 마케팅들이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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