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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Jordan - Last Shot Experience


농구역사 120년을 통틀어 마이클 조던은 가장 위대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조던은 13년간 시카고 불스에 6개의 NBA 챔피언 타이틀을 안겨주었고

득점왕 10회에 NBA 정규리그 최우수 선수(MVP)에 5번이나 올랐으며

신인상 및 올해의 수비선수, 연속 슬램덩커 등 모든 상들을 마이클 조던이라는 

이름으로 기록했죠. NBA는 몰라도 마이클 조던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10년이 지난 지금도 회자되는 농구의 신이자 명실상부  NBA전설의 Legend입니다.  

 

이소룡하면 쌍절곤, 관우하면 청룡언월도가 바로 연상되듯 마이클 조던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그의 농구화 에어조던 입니다.  

1980년대 농구화의 대세는 컨버스였고, 반면 나이키는 신생 브랜드에 불과했습니다.

이미 줄리어스 어빙을 비롯한 당대 NBA스타들은 대부분 컨버스와 계약을 한상태였죠. 

컨버스에게 스타들을 모두 빼앗긴 나이키는 1985년 당시 루키였던 마이클 조던과

계약을 하고 자사의 첫 시그네쳐 모델인 에어 조던을 출시하는 모험을 강행하게 되는데요.  

발매 당시에만 해도 별 반응이 없었지만, 에어 조던과 함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중력을 무시한 덩크슛과 경기 막판 승부를 결정짓는 클러치 샷을 연이어 성공시키는

조던의 어메이징한 플레이와 함께 에어조던은 대성공하게 되고, 이는

나이키의 매출을 폭발적으로 급상승시킨 주역이 됩니다. 말그대로 신의 한 수였죠.

 

이후 지금까지도 에어조던의 신제품이나 한정판 모델이 출시 되는 날이면

매장 앞은 제품을 구하기 위한 사람들로 밤새 인산인해를 이루고, 심지어  

도난 때문에 총격전을 펼쳐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할 정도로 그 인기가 무시무시합니다..   

 

얼마전 2015년 2월에는 에어조던 출시 30주년을 기념하여,

제품의 역사는 물론 세상에 없던 인터렉티브한 경험을 선사하는

으리으리한 팝업 샵을 공개했는데요. 얼마나 대단한지 지금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Akqa San Francisco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Wingard Boyles 채널]



뉴욕 메디슨 스퀘어에 위치한 펄 파빌리온은 일명 조던 뮤지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펄 파빌리온에 방문하면 30주년 한정으로 발매된 펄(Pearl) 컬렉션을 직접 신고 

플레이를 할 수도 있으며, 조던이 선수 시절 가장 많이 던진 클러치 슛을 

조던이 던졌던 위치에서 던져볼 수도 있죠. 슛이 성공하게 되면 LED 스크린에 

등장하는 관객들로부터 환호를 받게 되는 인터렉티브한 경험을 통해 마치 마이클 조던이 

된 것 같은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발매된 조던 시리즈와 함께 마이클 조던이 

플레이를 할 때 신었던 모델과 경기 장면까지 보게 되면서 에어 조던의 각 시리즈에 담긴 스토리까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조던에서는 블레이크 그리핀, 크리스 폴, 카멜로 앤써니, 

러셀 웨스트 브룩을 모델로 30주년 기념 펄 컬렉션을 발매했는데요 어린 시절 조던의 

플레이를 보고 자라며 농구선수를 꿈꿨던 스타들을 모델로 시간이 지나도 조던의 

화려한 플레이는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전설로 기록되었던 순간들을 농구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함께 목격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조던 출시 30주년 기념 슬로건이 "I’m not Micheal, I’m Jordan"인 

이유를 느낄 수 있게 해준 멋진 프로모션이었습니다. 

블레이크 그리핀, 크리스 폴, 카멜로 앤써니, 러셀 웨스트 브룩이 모델로

등장하는 조던의 새로운 컬렉션 광고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Jordan - Pearl Pack


[출처 : YouTube – Jordan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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