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Brand

IKEA (글로벌 가구 유통 브랜드)


Agency

AUGE HEADQUARTER






IKEA 하면카탈로그”~ “카탈로그”하면 IKEA!

백화점, 마트, 홈쇼핑 채널 등 대다수의 유통업체들은

메인 고객층인 주부들의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카탈로그 매체를 통해 자사의 상품을 광고합니다!

세계적인 가구 유통 브랜드 IKEA도 예외는 아니겠죠?

IKEA는 카탈로그를 핵심 프로모션 방법으로

사용하며 매년 새로운 카탈로그 론칭 광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구글)





작년에는 2015년 카탈로그를 미리 볼 수 있는 프리뷰 형식의 광고를 선보였었죠








역시나! 지난 9월에는 2016년 출시되는

IKEA의 새로운 카탈로그 론칭 광고가 집행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아이디어를 선보였을까요?







2016 IKEA 카탈로그 론칭 광고의 콘셉트는

음악 퍼포먼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드럼을 치는 드럼 퍼포먼스를 통해

IKEA 카탈로그 속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했는데요~

광고 제목 “THE DRUMMER”에 맞게 IKEA의 리빙 상품들로

드럼 퍼포먼스를 보이는 아이디어를 선보였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드러머(Drummer)가 드럼을 연주하는 비트에 따라

IKEA의 다양한 리빙상품(쓰레기통, 냄비 등)이 나타납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 광고에서는

오로지 주방 및 리빙제품만이 등장합니다. 바로 2016년 이케아 카탈로그의 콘셉트가

“Focus on everyday life and around the kitchen” 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출처=구글)




2016 카탈로그의 주력상품인 주방 및 리빙 상품에 대한 세일즈를 높이기 위해

광고에도 전략적으로 이 상품군을 중점적으로 노출시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드럼 연주 배경음에도 특별함을 담았습니다.

BGM을 다른 음악에서 차용하지 않고

실제 IKEA의 상품을 두드리는 실제음을 삽입해

IKEA 카탈로그 광고만의 신나는 비트음을 생성했습니다





이번 론칭 광고를 통해 IKEA2016년 카탈로그에서

주력하는 상품들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드럼 퍼포먼스라니.. 누구라도 어깨가 들썩하지 않을 수 없겠죠?

신나는 분위기를 자아냄으로써

IKEA의 톡톡 튀는, 가족과 함께 방문하고 싶은

밝은 브랜드 이미지를 잘 유지하고 있네요~

재미있는 드럼 퍼포먼스로 론칭을 알린 이케아의 카탈로그

한 번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